양파가 이처럼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양파는 우리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 식품 중 하나죠.
최근에는 양파가 다양한 효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양파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는데요.
양파가 이처럼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양파의 효능과 양파를 이용한 다양한 음식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양파의 효능 양파의 효능: 혈액을 깨끗하게 만드는게 포인트 양파의 효능을 보면 양파를 썰 때 눈물이 나는 이유를 알 수 있는데요.
양파의 매운맛을 내는 성분의 하나인 알리신 때문입니다.
이 성분이 혈액 속의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을 분해해 혈액의 점도를 낮추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양파의 효능: 세포 손상을 막는다 양파의 효능 중 하나는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력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노화를 예방하고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바로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요.
양파 100g당 칼로리는 16kcal, 양파의 효능인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로 인해 부족해질 수 있는 단백질과 칼슘이 보충됩니다.
양파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 때문입니다.
양파의 알리신 성분이 분해되면서 나오는 프로티아민 성분 덕분이죠.
양파에 함유된 글루타치온 성분 덕분인데요.
양파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은 세포에 활력을 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피로물질을 분해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양파의 성분인 알리신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분해를 도와 비만을 개선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양파의 알리신 성분이 신경을 안정시키고 불면증을 개선해 잠을 잘 잘 수 있게 도와줍니다.
양파의 알리신 성분, 왜 좋을까?
그래서 생으로 먹는 것이 좋죠.
열을 가하면 성분이 변해 효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생으로 먹거나 가열하는 것보다 양파를 잘게 썰어 익히거나 기름에 볶아서 먹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양파를 가열해 먹으면 알리신 성분은 줄어들어 효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이 이유 중 하나가 양파의 효능인 만큼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양파의 겉껍질인 퀘르세틴 색소는 가열해도 쉽게 파괴되지 않아 효과적입니다.
양파의 효능: 양파의 조리법 양파의 조리법은 간단합니다.
양파의 조리법도 어렵지 않은데요.
양파의 조리법은 간단합니다.
양파의 조리법에 따라 다르지만 조리법만 지킨다면 양파를 생으로 먹거나 굽거나 볶거나 해도 양파의 효능은 충분히 얻을 수 있습니다.
양파의 놀라운 효능을 알려주는 요리들 양파를 이용한 가장 대표적인 요리가 퀘르세틴 성분으로 인해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효과가 있는 양파튀김입니다.
양파튀김은 튀김옷에 따라 식감이나 맛이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튀김옷을 어떻게 입히느냐가 요리를 잘 하는 지를 판단하는 기준이 되기도 하는데요.
양파에 밀가루 옷을 입히는 과정을 모두 보여드립니다.
양파의 요리법: 양파튀김 재료 양파 1개, 밀가루 12컵, 달걀노른자 1개, 빵가루 1컵, 물, 소금.
소스: 간장 3 큰술, 식초 1과 12큰술, 물 2큰술, 양파 1개 요리과정 양파는 얇게 채 썰어 놓습니다.
밀가루에 달걀노른자, 빵가루를 섞어 튀김옷을 연하게 만들어 줍니다.
양파의 물기를 짠 후 튀김옷을 입혀줍니다.
기름을 두르고 양파를 튀겨줍니다.
요리를 하면서 과정을 보시고, 튀겨지는 장면은 동영상으로 감상하세요.
기름에 튀겨진 양파 위로 간장, 식초, 물, 다진 양파를 넣어 소스를 만든 후 양파튀김과 함께 먹습니다.
열을 가해 조리해 먹는 것보다 생으로 먹는 것이 더 효과가 좋은데요.
그러면 양파의 효능인 다이어트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우리 몸에 쌓여 있는 활성산소를 해독해 줍니다.
이 성분은 우리 몸에 콜레스테롤과 결합해 체외로 배출시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우리 몸에 노폐물이나 독소가 쌓이면 노화를 촉진하는 원인이 됩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