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역줄기볶음은 보통 초무침으로 많이 만들어 먹는데, 이번에는 초간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미역줄기볶음은 보통 초무침으로 많이 만들어 먹는데, 이번에는 초간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미역줄기볶음은 보통 초무침으로 많이 만들어 먹는데, 이번에는 초간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미역줄기 초무침 만드는 법 (1인 기준) 주재료: 물미역150g, 소금12t, 식초3T, 깨소금2T 초간장 양념: 설탕1T, 간장2T, 식초1T, 고추가루1T, 다진마늘1t 1. 찬물에 소금을 넣고 끓여서 미역을 넣고 10분정도 데친다.
2. 데친 미역을 찬물에 넣고 10분 정도 불린다.

3. 불린 미역을 꼭 짠 다음, 소금을 넣고 조물조물 무친다.


(이때 소금의 양은 미역이 잠기도록 넣고 맛을 보고 싱거우면 소금을 더 넣는다.) 4. 물기를 꼭 짜서 한 김 식힌다.

5. 설탕, 간장, 식초, 다진마늘, 고추가루, 깨소금을 넣고 조물조물 무친다.
6. 버무린 미역줄기를 접시에 담고, 초간장을 곁들인다.

지금은 1인 가구가 늘어가고 있는 시대인데요, 사실 1인가구가 늘어가면서 1인 가구에 꼭 필요한 밑반찬 만들기에 대한 관심도 늘어가는 것 같습니다.
보통은 기본적인 밑반찬을 만들어 놓고 끼니를 때워도 좋지만, 건강을 위해서는 조금 더 정성이 들어간 밑반찬을 만들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제철에 나는 식재료를 이용해 밑반찬을 만들어 보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미역줄기볶음은 그런 저에게 딱 맞는 밑반찬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미역줄기의 효능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오늘은 미역줄기의 효능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고, 또 미역줄기를 이용해 맛있는 반찬을 만들어보겠습니다.

1. 미역줄기는 어떤 영양성분이 있을까!

미역줄기는 미네랄 및 비타민 A와 요오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2. 미역줄기효능 – 변비 해소 및 다이어트에 좋아!

미역줄기는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에 효과적이며,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아 비만인 사람들에게도 좋고 다이어트를 할 때 부족하기 쉬운 미네랄과 요오드 성분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미역줄기와 함께 미역국을 드시면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니, 해독작용이 필요하신 분들은 미역이나 미역줄기 등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7. 미역줄기효능 – 다이어트에 도움 미역줄기는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미역에 풍부하게 함유된 요오드 성분은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주고, 지방분해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영양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미역줄기를 가지고 맛있는 반찬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미역은 보통 3월부터 5월까지 제철인 미역을 많이 드시는데, 미역은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를 건강하게 해주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1. 미역줄기와 식초 1) 미역 줄기를 물에 넣고, 10분 정도 데치기 2) 데친 미역 줄기는 찬물에 넣고 10분 정도 불리기 3) 미역 줄기를 꼭 짜서 한 김 식힘 4) 물기를 꼭 짜서 한 김 식힘 5) 양념장을 넣고 조물조물 무치기 6) 접시에 무친 미역줄기를 놓고, 초간장을 곁들임 이번에는 미역줄기를 이용해 미역줄기볶음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미역줄기볶음은 보통 초무침으로 많이 만들어 먹는데, 이번에는 초간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사실 집에서 미역줄기볶음을 만든다고 하면, 미역줄기를 데친 다음 국물을 버리고, 진간장이나 소금으로 간을 하기도 하지만, 이렇게 초고추장으로 무친 미역줄기볶음을 만들어 먹으면 입맛을 돋궈주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1. 미역줄기 초무침 만드는 법 재료: 미역줄기200g, 물100g, 진간장2T, 식초3T, 설탕1T, 고추가루2T, 다진마늘1T, 참기름1T, 깨소금1T 1) 미역줄기를 물에 넣고, 10분 정도 데친다.

2) 데친 미역줄기는 찬물에 넣고 10분 정도 불린다.
3) 불린 미역줄기를 꼭 짠 다음, 간장, 설탕, 식초, 고추가루, 다진마늘, 참기름, 깨소금을 넣고 버무려준다.

4) 접시에 버무린 미역줄기를 담는다.

저는 미역줄기를 데친 후 물기를 꼭 짜서 한 김 식힌 후, 진간장과 식초를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었습니다.

미역줄기를 무칠 때에는 진간장을 넣어 간을 하는 것보다 참기름이나 들기름을 넣어 무치는 것이 더 맛이 좋습니다.


미역줄기볶음을 할 때에는 소금을 넣지 않아도 짭쪼름하기 때문에, 소금을 추가하지 않아도 충분히 간이 맞습니다.

2. 미역줄기볶음 만드는 법 1) 미역줄기를 물에 넣고, 끓인다.
2) 미역줄기가 끓는 동안 양념장을 만든다.

3) 미역줄기를 넣고, 간을 보고 싱거우면 소금을 추가한다.
미역줄기무침에는 참기름을 넣어 무쳐 드시는 것이 더 맛이 좋습니다.

3. 미역줄기볶음에 넣으면 좋은 식재료 1) 마늘(마늘의 향이 강한 음식에 넣으면 좋습니다.) 2) 버섯(양송이 버섯,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등을 넣으면 더 맛있습니다.) 3) 양파(양파를 넣으면 감칠맛이 더해집니다.) 4) 두부(두부를 넣으면 식감이 더 좋아집니다.) 5) 홍고추(고추의 매운맛이 고기와 궁합이 잘 맞습니다.) 6) 참기름 (참기름의 향이 미역줄기볶음의 고소한 맛을 더해줍니다.) 7) 물미역(물미역을 넣으면 미역줄기볶음이 쉬 익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영양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미역줄기볶음의 신비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미역줄기볶음은 건강에 좋은 영양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꼭 미역줄기를 끓여 드시지 않아도 평소에 밑반찬으로 만들어 드시면 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미역줄기볶음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이번에는 미역줄기를 이용해 만든 밑반찬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실 미역줄기를 불리는 방법은 너무 쉬워서, 굳이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될 것 같은데요, 오늘은 미역줄기볶음에 넣으면 좋은 식재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