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갱이구이 – 전갱이를 적당한 크기로 썬다
전갱이는 우리나라 연안에서 주로 잡히는 생선이라서 영양가가 뛰어나고 맛있다고 해요.
그래서 우리나라 사람들이 특히 좋아하는데요.
그럼 이 전갱이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전갱이는 100g당 단백질이 19.5g이고, 지질은 2.2g, 당질은 18.1g이며 무기질은 비타민이 풍부하며 비타민B1,B2,C가 풍부하며 특히 비타민B1은 100g당 0.7mg으로 단백질 식품 중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어 체력증강 및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하니 자주 섭취해 주면 좋을 것 같아요.
전갱이 효능 – 다이어트 효과 전갱이는 100g당 단백질 18.7g, 지질 2.1g, 당질 0.4g, 칼슘 104mg, 인 187mg, 철분이 9.3mg, 비타민 B1 0.5mg, 비타민 B2 0.5mg, 니아신 1.3mg으로 양질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시 부족한 영양적 보완과 식사양 조절에 도움을 주며,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전갱이는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음식물로 섭취를 해야 해요.
전갱이는 100g당 열량이 57kcal인데 이는 생선 중에서도 낮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전갱이는 100g당 열량이 57kcal이고, 고단백질 식품이지만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칼로리가 낮은 편이라서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해요.
그래서 하루에 3~5마리 정도가 적당하며, 특히 회를 먹을 때는 깻잎이나 상추, 오이 등 채소와 함께 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전갱이는 껍질째 먹는 생선이기 때문에 껍질이 쉽게 벗겨지고, 비늘이 없기 때문에 비린내가 날까 봐 걱정되지만, 생선 특유의 비린내가 거의 없고 고소한 맛과 살이 부드럽다고 해요.
저도 회를 무척 좋아하는데, 이번에 전갱이 회로 먹어봐야겠어요.
전갱이 요리법 1. 전갱이 소금구이 – 전갱이를 통째로 10분간 물에 담가둔다.
– 소금물에 10분간 담가둔 전갱이를 채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다.
– 전갱이는 껍질을 벗기지 말고 그대로 굽거나 튀긴다.
2. 전갱이구이 – 전갱이를 적당한 크기로 썬다.
– 잘게 썬 전갱이에 감자전분 2큰술을 골고루 묻힌다.
– 달구어진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전갱이를 앞뒤로 겉면이 노릇하게 굽는다.
– 잘게 썬 전갱이에 튀김가루, 달걀 물, 빵가루를 순서대로 묻힌다.
4. 전갱이 죽 – 전갱이를 적당한 크기로 썰고 참기름을 살짝 둘러 볶는다.
– 쌀에 물을 붓고 전갱이를 넣어 죽을 끓인다.
– 조림장 재료를 넣고 끓인다.
– 조림장은 조금 걸쭉해질 정도로 끓인다.
– 조림장은 전갱이가 거의 다 졸았을 때쯤 넣어 조린다.
– 마지막에 깨소금을 뿌린다.
전갱이의 효능은 정말 많은 것 같아요.
오늘부터 전갱이 구이로 먹어봐야겠어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