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국은 인체의 면역 기능을 강화시켜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떡국은 인체의 면역 기능을 강화시켜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떡국은 인체의 면역 기능을 강화시켜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영양사가 추천하는 떡국의 신비한 효능 1. 기침과 가래을 삭혀주는 역할을 한다.
영양소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및 비타민 미네랄을 비롯한 영양소들이 골고루 들어있는데 이중에서 비타민 미네랄을 대표로 꼽습니다.

이렇게 영양소를 두루두루 담고 있는 떡국은 기침과 가래를 삭히는 역할을 하며 가래로 인해 기침을 할 때, 가래를 제거하기 위해 기침을 할 때, 목이 아프고 기침을 할 때, 가래를 뱉을 때 가래에 있는 성분인 가래나무의 효능을 가지고 있는 떡국은 가래를 제거하는 효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2. 사골국 못지 많은 칼슘을 함유하고 있다.

멸치 국물과 사골 국물을 비교했을 때 멸치 국물 속에는 칼슘의 함유량이 멸치 국물 1cc당 멸치는 약 600mg인데 반해 사골 국물은 약 1,500mg으로써 200mg가 더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칼슘의 대명사인 멸치를 국물로 마셔도 멸치에 칼슘이 함유되어 있지만 멸치 만큼의 칼슘을 섭취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3. 인체의 면역기능을 강화 시킨다.

떡국은 인체의 면역 기능을 강화시켜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떡국은 칼슘 인 철분 구리 마그네슘 철분 아연 요오드 등의 무기질 성분이 풍부한 균형잡힌 영양식으로써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 기운이 있거나 몸이 허약한 분들의 건강식으로도 매우 좋습니다.

4.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준다.
떡국의 떡은 주로 멥쌀과 찹쌀로 만들어 소화가 잘 되도록 하였으며 콩으로 소를 만들어 맛도 좋고 영양도 더하고 고기로는 닭고기 꿩고기 조기 등을 사용하여 고기의 맛도 함께 즐기고 또한 조기의 담백한 맛으로 간을 맞추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영양식이기도 합니다.


5.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
떡국에 들어 있는 떡국에 포함된 칼로리는 쌀 기준으로 400g에 340kcal 가량 포함되어 있으며 떡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영양소인 영양소는 탄수화물을 포함해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떡국을 섭취해서 섭취하는 칼로리는 쌀 기준으로 400g당 340kcal로, 쌀 밥 한공기를 먹는 것과 동일하며 여기에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함께 섭취할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를 할 때는 섭취를 줄이는 것보다는 오히려 섭취를 충분히 하는 것이 좋으며 다이어트 시에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함께 섭취하여 영양 불균형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6. 술을 드시고 난 다음에도 좋다.

술을 드시고 나서에는 숙취로 인해서 고생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7. 소화가 잘 되도록 해준다.

떡국은 소화가 잘 되도록 하는 작용을 가지고 있는데 쌀의 주성분인 탄수화물은 주로 밥의 주성분인 탄수화물은 소화가 잘 되는 것으로 소화가 잘 되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이 소화가 잘 된다고 하는 것은 떡국을 먹고 소화를 도울 뿐만 아니라 소화를 못 시키는 사람에게도 소화를 좋게 해준다고 합니다.


8. 감기를 예방해 준다.
떡국은 쌀로 만든 대표적인 음식이기도 하지만, 고기와 해산물을 함께 끓여 먹음으로써 조화로운 영양을 공급해 주며, 떡국을 먹음으로써 몸이 따뜻해 지면 몸에서 열을 발산시켜 몸이 더욱 온기를 유지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특히나 쌀을 이용한 음식을 만들 때 주재료인 쌀은 성질이 온순하고 체질에 상관없이 소화시킬 수 있으며, 쌀을 분해하여 얻은 쌀겨에는 지방질, 단백질, 비타민 등이 있어 피부를 윤택하게 하고 노화를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9. 노인에게는 필요한 음식이다.

나이가 들게 되면 소화력도 떨어지고, 입맛도 변하게 되어 음식을 가리게 되는데, 이럴 때 떡국을 먹게 되는 것은 매우 좋은 식습관입니다.

왜냐하면 떡국은 단백질도 많고 밥과 같이 영양소를 골고루 갖춘 좋은 영양식이며, 특히나 밥보다 많은 칼슘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10. 간을 보호한다.

쌀로 만들어 섭취하게 되는 음식 중 간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는데, 우리 몸의 간은 인체에 해로운 약품이나 음식 등을 섭취했을 때도 담즙을 통해서 배설하게 됩니다.


특히나 콩이나 두부 등을 많이 먹게 될 경우 몸이 쉽게 피곤해지는 것도 바로 간이 해독작용을 하고 노폐물을 다 배설해 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콩을 많이 먹는 사람이 간이 좋아지게 되는 것은 해독을 제대로 할 수 있기 때문이며 떡국도 몸에 좋은 영양소를 균형에 맞춰 넣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2. 몸을 보하고, 기력을 붇돋아 준다.

가래떡은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가래떡을 자주 먹게 되면 병에 대한 저항력이 높아지게 되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몸의 기력을 북돋아 주는 효능이 있어 땀을 많이 흘리거나 기력이 허하다고 느껴질 때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13. 탈모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옛날에는 머리카락은 임금님의 표징이었기 때문에 머리카락을 좋게 하기 위해 머리카락이 잘 자라게 하는 음식인 떡을 먹게 되었으며, 특히나 떡의 주성분인 쌀에는 성장촉진제 성분이 있어 이런 쌀로 만든 떡을 섭취하게 되면 몸에 단백질을 공급해 주기 때문에 탈모를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14. 피부미용에도 좋다.
피부는 우리들이 먹는 음식과 많은 관련이 있는데, 비타민 A 비타민은 피부를 좋게 하여 아름다운 피부를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되며, 비타민 E는 피부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또한 콩은 노화를 막는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는 콩으로 만든 가래떡은 여드름을 없애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15. 위와 장의 소화기능을 높여준다.
우리 몸의 소화 기관에서는 음식을 영양으로 바꾸어 소화시키는 일을 하는데, 소화가 잘 된다면 그 만큼 위장이나 간장 등의 소화기관에서 부담이 적어지고 몸에 무리가 가지 않게 되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떡을 먹게 되면 소화가 잘 되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위와 장의 기능이 좋아지며, 특히나 쌀로 만든 떡을 드신 뒤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속이 불편하신 분들은 가래떡을 섭취하게 되면 소화기능이 좋아지며 위와 장의 기능 또한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16.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준다.

옛 말에 ‘떡줄 사람은 생각도 않는데 김칫국부터 마신다’는 말이 있듯이 떡국은 마음을 가라앉히는 역할을 하는 음식입니다.


떡의 주성분인 쌀은 성질이 온순하고 체질에 상관없이 소화시킬 수 있으며, 소화기관에 부담을 주지 않아 건강하고 생활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먹을거리입니다.

우리 몸에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비타민 B1이 소모되는데, 떡국을 먹게 되면 비타민 B1을 공급해 주어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주며, 마음을 안정시켜줍니다.
17. 간을 보호하고 혈압을 낮춰 준다.

동물의 간을 먹게 되면 간장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사람의 간 역시 보호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