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씨드를 먹고 안 먹고의 차이는 치아씨드를 먹고 안 먹고의 차이일 뿐입니다
이 글을 읽어가시면 우리 몸의 건강에 대해 생각하는 마음이 좀 더 달라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치아씨드가 뭐예요?
치아씨드라는 건, 열대 지방에 있는 선인장에 있는 일종의 균류라고 할 수 있는데, 이 균류가 왜 좋은지, 어떻게 먹으면 좋은지에 대해서 먼저 설명을 하겠습니다.
치아씨드는 열대지방의 높은 고온다습한 기온을 좋아하는데 열대지방의 선인장에 있는 이 균류는 스스로의 수분을 배출합니다.
이 과정에서 많은 양의 수분이 손실이 되는데, 이로 인해 몸의 밸런스가 조절이 되는 것이죠.
몸의 균형이 잘 조절이 되면 몸은 건강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 몸의 건강이라는 것은 사실 이 균류들을 먹고살고 있는 우리 몸에 있는 장내세균들에 의해서 좌우되는 것인데, 이 균들이 인체에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이죠.
치아씨드도 이런 균류에 속하는 것이구요.
그래서 치아씨드가 몸의 밸런스를 조절해 주는데, 특히, 저를 포함해서 다이어터들에게 좋은 것이, 치아씨드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른 과자나 군것질거리를 덜 찾게 돼죠.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래서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고, 축적된 지방을 연소시키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아주 좋은 것입니다.
치아의 중요성을 아시나요?
치아는 음식을 먹을 때 제일 먼저 씹히는 조직입니다.
이 치아라는 조직에 염증이 생겼을 때, 몸의 상태가 많이 안 좋아지죠.
치아의 염증이 생기는 이유는 음식을 먹을 때, 우리 몸이 씹는 데에 더 많은 시간을 쓰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 몸에 염증이 있다면 치아에 가장 먼저 생기는 것이죠.
치아에 좋은 음식들 이제 치아씨드의 효능과 좋은 점에 대해 말했으니, 치아씨드가 들어간 음식에 대해 말해보겠습니다.
먼저, 치아씨드가 들어간 음식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치아씨드는 어디에 좋나요?
1) 변비: 치아씨드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이것이 수분 흡수를 도와줘, 변을 부드럽게 하고 변비를 개선시켜주죠.
그리고 숙변이 장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변비에 아주 탁월합니다.
2) 다이어트: 치아씨드는 포만감을 주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와 몸매를 가꾸는데 도움을 줍니다.
3) 면역력 증진: 치아씨드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치아씨드는 면역력에 아주 좋습니다.
3) 장 건강: 치아씨드에 풍부한 섬유질은 식이섬유 중에 가장 좋은 식이섬유로, 변비를 개선시키고, 장 운동을 원활하게 만들어 장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치아씨드를 먹으려면, 치아씨드를 믹서에 갈아서 먹어야겠죠?
그렇다면, 치아씨드를 갈아서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1) 물과 함께: 물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씨드 1컵에 물 10컵 정도를 넣어서 먹으면 아주 좋습니다.
2) 요거트에 넣어: 요거트에 넣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샐러드에 넣어: 샐러드에 넣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샐러드에 토핑으로 넣어도 좋고, 요거트에 넣어서 먹어도 좋습니다.
4) 스무디나 우유에 넣어: 요거트에 먹을 수 있는 방법은 다 먹어봐도 좋습니다.
다른 재료를 넣어서 먹어봐도 좋구요.
스무디나 우유에 넣어서 먹는 방법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5) 시리얼에 넣어: 시리얼에 넣어 먹는 방법도 아주 좋은 방법이겠죠.
6) 과일과 함께: 과일과 함께 먹어도 정말 좋은 것이, 과일과 함께 먹으면 소화도 잘되고, 치아씨드의 영양분도 잘 흡수가 되어서 좋죠.
4. 치아씨드 부작용: 치아씨드의 부작용은 별로 없습니다.
다만, 이런 방법들은 어디까지나 치아씨드를 먹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일 뿐이지, 치아씨드 자체가 좋다는 생각은 안 하셔도 됩니다.
치아씨드를 먹고 안 먹고의 차이는 치아씨드를 먹고 안 먹고의 차이일 뿐입니다.
치아씨드는 몸의 밸런스를 맞춰주고, 식욕을 억제시켜 주며, 다른 음식의 맛을 더 좋게 해주는 성분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치아씨드를 먹으면 다른 음식들이 별로 당기지 않게 되죠.
5. 치아씨드 먹는 법 치아씨드를 드시는 데 있어서, 가장 좋은 방법은 치아씨드를 먹는 것입니다.
치아씨드를 먹는 데에는 많은 방법이 있는데, 그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1) 치아씨드를 믹서에 갈아서 차 또는 요거트에 넣어 먹는 방법 2) 갈은 치아씨드를 스무디나 우유에 넣어 먹는 방법 3) 스무디나 우유에 넣어 먹을 수 있는 방법 4) 과일 또는 야채와 함께 먹는 방법 5) 시리얼에 넣어 먹는 방법 6) 스무디나 요거트에 넣어 먹는 방법 7) 먹기 편한 방법 저는 개인적으로 이 방법이 제일 좋더군요.
먹기 편한 방법은, 다른 다이어트에도 마찬가지이듯, 그냥 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보관은 냉장보관이 가장 좋습니다.
왜냐하면, 수분이 많기 때문에 상온 보관을 하면, 이 수분이 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냉동실에 장기간 보관할 경우에는, 꼭 드시기 하루 전에 꺼내 놓았다가 드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 칼로리가 문제는 아니죠.
다른 견과류에 비해, GI지수 (열량지수)가 높기 때문에, 이 수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빨리 포만감이 오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는, 치아씨드는 다른 견과류에 비해 칼로리가 높으니 주의해서 먹어야 합니다.
치아씨드의 부작용은 없습니다.
다만, 치아씨드의 풍부한 섬유질은, 가스가 잘 차고, 배에 가스가 차는 분들이 소량만 먹어도 배가 빵빵해지거나, 속이 더부룩한 느낌을 받는다고 하니, 본인이 이런 증상을 겪는다면, 소량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치아씨드는 물에 넣으면 불거나 흐물거리지 않기 때문에, 껍질 부분이 깨지거나, 손에 묻어나오면, 버리셔야 하구요.
치아씨드는 껍질이 단단하지 않고, 부드럽기 때문에, 껍질까지 섭취할 수 있습니다.
치아씨드의 껍질 부분에는 섬유질이 더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껍질까지 섭취하는 것이 더 좋지요.
치아씨드는 1개에 15kcal 밖에 하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아주 좋습니다.
게다가, 포만감이 아주 오래 가고, 섬유질이 풍부해서 변비를 개선시켜주고, 탄수화물과 단백질, 칼슘, 철분, 마그네슘, 포타슘, 붕소, 비타민 A, 비타민 E, 비타민 B6, 엽산, 마그네슘 등등.
영양소가 엄청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치아씨드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는 더할 나위없이 좋은 식품이죠.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먹게 되면, 몸에 숙변이 차서 몸의 밸런스가 많이 깨지게 됩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