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볶음밥에 쓰일 채소들을 잘게 썰어주세요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중 김치는 우리 식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밥반찬입니다.
김치와 절임 음식들이 모두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라는 사실이 놀랍습니다.
김치와 절임 음식에는 건강에 좋은 성분이 다양하게 들어있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김치볶음밥은 김치를 주재료로 만드는 음식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김치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김치는 배추와 무, 파, 마늘 등 다양한 채소와 양념을 이용하여 담그는 김치는 그 종류만 해도 200여 종이 넘을 정도로 다양합니다.
김치에 들어있는 다양한 영양소 중에서도 특히, 많은 사람들이 김치를 즐겨 먹는 이유는 바로 ‘김치볶음밥’에 있습니다.
김치볶음밥은 김치 뿐만 아니라 쌀을 주된 재료로 하여 만드는 음식이죠.
쌀은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우리 몸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줍니다.
또한, 비타민 B가 풍부하며,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질 등 5대 영양소가 고루 들어있어 균형 잡힌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줍니다.
김치볶음밥을 만들어 먹을 때, 김치를 그냥 먹는 것 보다 김치볶음밥을 만들 때 넣어 먹으면 더욱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김치에는 비타민 C도 많은데, 이 비타민 C는 피부를 탄력있고 맑게 해줍니다.
또한, 김치에는 식이섬유와 다양한 유기산이 있어 소화를 돕고, 변비나 위 건강에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김치볶음밥에는 우리 몸에 좋은 다양한 영양소로 건강을 챙길 수 있답니다.
오늘은 김치볶음밥의 김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김치가 들어간 김치볶음밥을 참 좋아하는데요.
요즘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날씨 때문에, 따뜻한 국물음식이 많이 생각나서 김치볶음밥을 자주 만들어 먹는답니다.
김치의 효능에 대해 알고 나서부터는 김치가 들어간 김치볶음밥을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김치볶음밥의 김치는 볶아서 먹을 때도 맛있는데, 김치에서 나오는 다양한 영양소들이 함께 들어가니 김치볶음밥의 맛은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김치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사이 다양한 효능으로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김치를 싫어하는 자녀를 둔 부모님들은 자녀들이 김치를 싫어해서 걱정이 많으실거에요.
김치볶음밥은 김치와 함께 들어가는 다양한 채소들로 균형 잡힌 영양 공급을 할 수 있고, 김치 자체에도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으니까요.
김치가 들어가는 김치볶음밥은 김치가 맛있게 익을 때까지 기다리는게 힘들기도 하지만, 김치볶음밥의 김치를 볶을 때 너무 오래볶으면 김치볶음밥이 너무 물러지기 때문에, 김치를 오랫동안 볶지는 않는답니다.
김치볶음밥을 만들 때, 김치를 볶을 때 설탕을 조금 넣어서 볶으면 더욱 아삭하고 맛있는 김치볶음밥을 만들 수 있답니다.
저는 오늘 김치를 활용한 김치볶음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오늘 만들 김치볶음밥을 위해 김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세요.
김치와 김치국물을 조금 넣어서 썰어주셔도 좋아요.
저는 김치를 오래 볶지 않을 예정이라, 김치를 볶을 때 설탕을 조금 넣고, 김치국물은 김치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볶아주었어요.
김치국물을 넣으면 김치 볶음밥을 더욱 맛있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김치국물도 함께 들어가니 더욱 좋답니다.
썰어놓은 김치를 후라이팬에 넣고, 기름을 두른 후, 김치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볶아주세요.
김치가 기름을 흡수하기 때문에 기름이 적게 들어간다고 해서, 금방 타는 건 아니에요.
김치가 부드러워지면, 미리 썰어놓은 김치와 김치국물을 넣고 볶아주세요.
김치에서 나온 수분만으로도 기름이 자작자작 하게 있답니다.
잘 볶은 후, 불을 끄고 참기름을 조금 넣어주세요.
참기름을 넣으면 김치볶음밥이 윤기가 더해지고, 참기름의 고소한 향이 김치볶음밥에 더해져서 더욱 맛있는 김치볶음밥이 된답니다.
간을 볼 때는, 김치에서 나온 수분으로 인해 기름이 보이지만, 김치볶음밥을 더욱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간이 골고루 있는 지를 보고 간을 맞춰주세요.
김치볶음밥이 너무 싱겁다면, 간장을 조금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
저는 오늘 김치볶음밥을 만들 때 간장을 넣어 간을 했는데요.
김치볶음밥에 넣을 달걀은 기호에 따라 준비하시면 되는데요.
달걀의 노른자가 김치볶음밥과 잘 어울리며, 맛있게 익은 김치로 인해 더욱 맛있는 김치볶음밥이 됩니다.
노른자가 잘 익은 김치에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고, 노른자가 덜 익은 김치에는 비타민 C가 많습니다.
둘 중 어떤 달걀을 쓰셔도 상관없으니, 기호에 따라 김치볶음밥과 잘 어울리는 달걀을 준비하시면 된답니다.
이제부터 김치볶음밥의 김치와 설탕의 궁합을 소개할게요.
김치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고, 설탕은 피로회복에 좋을 뿐만 아니라, 피부와 다이어트를 도와준답니다.
두 음식을 함께 먹으면, 더욱 효과적으로 영양을 흡수할 수 있는거죠.
김치를 설탕과 함께 볶으면, 김치에는 설탕의 당분이 들어가며, 설탕의 당분이 김치가 가지고 있는 비타민 B를 도와서 영양 공급을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김치에 설탕을 조금 넣고, 김치와 설탕을 볶아주세요.
설탕은 조금만 넣어도 충분한 양의 설탕이 김치와 잘 어울립니다.
저는 오징어와 새우를 넣었는데, 김치와 오징어, 새우가 들어가면 어떤 것이든 맛있는 김치볶음밥을 만들 수 있답니다.
김치국물을 넣어 간을 맞추면, 김치는 물론, 오징어와 새우에서도 염분이 나와 김치볶음밥에 간이 골고루 잘 배게 해준답니다.
김치볶음밥에 쓰일 채소들을 잘게 썰어주세요.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