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학계에서 칭찬하는 깨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학계에서 칭찬하는 깨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학계에서 칭찬하는 깨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깨는 예로부터 영양가가 풍부하고, 오장을 보호하고 기력을 보하며, 오래먹으면 몸이 가벼워지고 오래 살수 있다고 기록된 바 있습니다.
또한 몸을 덮게 하고 정력을 좋게 하는 등 미용적인 효과까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처럼 좋은 점이 많은 깨도 잘못 먹으면 독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깨를 먹을 수 있고, 먹어서는 안 되는 사람과 먹어도 되는 사람이 있듯이, 깨를 먹어도 되는 사람과 먹어서는 안되는 사람이 있는데요.

오늘은 학계에서 칭찬하는 깨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깨와 함께 먹지 말아야 할 음식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땅콩 땅콩은 고지방 식품이기 때문에 함께 먹으면 열량이 높아지게 되며,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몸에 좋지 않은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설사가 심할 때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포도 포도는 껍질에 영양성분이 많아 껍질째 먹는 과일이 많은데요.

포도 알과 함께 먹으면 떫은 맛이 강하고 당분이 많아져 속이 더부룩할 수도 있다.

특히 빈속에 먹으면 속 쓰릴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참외 참외 역시 껍질째 먹는 과일로, 먹을 수 있는 씨가 많기 때문에 먹었을 때 목이 답답해질 수 있다.

반면에 참외씨는 소화가 되지 않고 장에 남아있을 수 있고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다.
이처럼 참외와 같이 씨가 있는 과일은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복숭아 복숭아는 의외로 과육이 딱딱해 껍질째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복숭아 껍질에는 소화가 안되는 아미그달린이라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섭취 시 주의해야 합니다.

5. 오이 오이의 95%는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식감을 위해 먹는 경우도 많은데요.
오이는 오이 꼭지부분에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지만, 오이의 꼭지 부분을 먹으면 비타민 대신 쓴맛이 나는 아스코르비나아제라는 성분이 있어 비타민이 파괴되면서, 설사나 구토를 유발할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6. 가지 가지는 수분이 93%로 이루어져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이 찾는데요.

7. 깻잎 깻잎은 잎이 부드럽고 줄기부분까지 식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깻잎을 생으로 먹을 경우 위장에 있는 유독 성분을 흡수하게 된다고 합니다.

8. 부추 부추에는 비타민C와 A가 풍부한데요.
비타민A는 위장의 기능을 원활히 하여 술을 깨게 하고, 부추 100g만 섭취해도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을 채우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당근 역시 성질은 찹니다.
10. 토마토 토마토에는 비타민, 단백질, 칼슘,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데요.

11. 도토리묵 도토리는 먹을 수 있으나, 떫은맛이 강하고 배가 아프거나, 설사를 하는 사람은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떫은 맛을 제거하기 위해 물에 삶아서 먹는 경우가 많은데, 도토리에는 아콘산이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중금속을 제거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2. 꿀 꿀은 맛이 달고 성질이 평이하며, 오장을 편안하게 해주는데요.


13. 미숫가루 미숫가루는 특유의 고소한 맛으로 인해 아침식사 대용으로 많이 먹곤 하는데요.

하지만, 미숫가루는 곡물에 있는 성분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으며, 위장이 예민한 사람은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14. 미역 미역은 단백질이 풍부하여,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이 찾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미역에는 철분, 칼슘, 요오드,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하지만, 미역은 미끈미끈한 성질로 인해 위장의 소화 능력을 저하시키며, 미역을 많이 먹을 경우 구토와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15. 도토리묵 도토리는 전분이 많은 음식이기 때문에 한 숟가락 먹기에는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토리에는 탄닌 성분이 있어 소화를 방해하며,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하는데요.

설사가 심할 경우에는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학계에서 칭찬할 정도로 좋은 음식인 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또한, 깨는 성질이 따뜻하여 여름철에 배탈이 났을 때 많이 먹기도 하는데요.
이처럼 몸에 좋은 깨도 잘못 먹으면 독이 된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고, 몸을 생각하는 식사하시기 바랍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