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게탕을 할때는 꽃게를 미리 손질해 놓는다



꽃게탕을 할때는 꽃게를 미리 손질해 놓는다


꽃게탕을 할때는 꽃게를 미리 손질해 놓는다

1. 꽃게의 효능 꽃게는 타우린이 풍부하여 간기능을 향상시켜주는데 큰 역활을 한다.
또한 꽃게의 살은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준다고 하니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꽃게의 효능 중에서 숙취해소도 중요한 부분이다.


꽃게에는 타우린이 풍부하고 해독작용이 뛰어나서 술을 마신뒤에 드시면 해독작용이 좋아 술안주로 좋은 음식이다.

꽃게탕은 술 뿐만 아니라 담배나 기름진 음식의 소화를 촉진하며 체내의 독을 풀때 효과적이다.
꽃게는 피부미용이나 콜레스테롤 저하, 변비에 좋은 효과를 주는 음식이다.

꽃게의 효능, 꽃게의 좋은점을 많이 알았으니 이제부터는 꽃게 먹는법, 꽃게 맛있게 먹는법을 알아보자.

꽃게 먹는법 <맛있는 꽃게를 먹는 방법> 1. 꽃게는 간장게장으로 먹어라 꽃게장이 맛있어야 꽃게탕도 맛있다.
꽃게는 간장에 오래 담가 놓을 수록 살이 단단해지고 단맛이 강해진다.

꽃게는 아가미와 모래집을 떼어 내고 다리는 가위로 잘라낸다.
이때 집게발에 뾰족하게 나온것을 제거하자.


2. 꽃게탕을 할때는 꽃게를 미리 손질해 놓는다.
꽃게탕으로 꽃게를 버리지 않으려면 미리 손질해 냉동해 놓아야 한다.

몸통에서 모래주머니를 떼어내고 집게발을 제외한 나머지는 토막을 친다.
토막낸 꽃게는 14은 게장용도로 사용하고 나머지는 먹을 수 있도록 따로 담아놓는다.

3. 꽃게를 오래 끓이면 살이 없어져서 맛이 없으므로 도중에 국물이 다 졸아들면 불을 끄고 잠시후에 꽃게를 넣는다.

4. 꽃게탕에 미나리를 넣으면 비린내가 나지 않는다.
미나리는 게의 독을 없애주고 풍미를 좋게 하며, 간을 해독하는 작용이 있어 국물의 색이 선명해지고 특유의 향이 돌게 한다.

미나리는 줄기부분의 억센 부분을 제거하고 줄기와 같이 넣는다.


5. 꽃게탕에 된장을 약간 풀어서 끓이면 꽃게의 비린내를 줄일수 있다.

꽃게탕에 된장의 약간 된 정도로 간을 하는 것이 국물맛이 더욱 구수하고 시원하다.
6. 꽃게탕을 먹을 때 국물에 밥을 말아 먹으면 별미이다.

따라서 꽃게탕을 먹고 난 후에는 된장찌개나 김, 파래등과 함께 먹어야 좋다.
꽃게탕의 맛있는 꽃게를 고르는법 <꽃게의 크기는 너무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은걸 고르세요> <게의 배를 눌렀을 때 단단하고 살이 꽉 찬걸 고르세요> <게뚜껑을 열어보고 입이 닫혀있지 않고, 몸통이 통통한걸 고르세요> <꽃게의 등딱지를 들쳐보고 다리가 살아 움직이는걸 고르세요> <꽃게의 배를 눌러봤을 때 단단하고, 눌러보았을 때 탄력이 있어 보이는 걸 고르세요> <배부분이 너무 작은건 살이 별로 없는게 많아요> <게몸통이 크면 좋은 꽃게입니다> <크면 클수록 알이 많이 들어있답니다> <좋은 꽃게를 고르는법을 알아보았으니 이제는 꽃게를 맛있게 먹는법, 꽃게 맛있게 먹는법을 알아보자> 게장은 밥도둑이라고 한다.

그래서 밥에다가 게장을 비벼 먹기도 하는데 이 맛은 먹어 본 사람만 안다.

게장을 맛있게 먹을려면 간장이나 게의 껍질에 참기름을 넣고 밥을 비벼야 한다.
게장 하나로는 좀 모자르고 밥 반공기에 넣어서 비벼야 밥을 먹고나서 밥 한공기를 더 찾게된다.


참기름은 간장의 짠맛을 중화시키는 역활을 한다.
또한 게장의 살을 단단하게 해주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꽃게 맛있게 먹는법 < 꽃게탕을 끓일때에는 무와 파, 콩나물을 넣고 끊이세요> <꽃게탕을 먹을때에는 꽃게를 먼저 먹고 무, 파, 콩나물을 먹으면 더 맛이 좋습니다> 1. 꽃게탕을 끓일때에는 무와 파, 콩나물을 먼저 넣고 끊이세요 무, 파, 콩나물은 꽃게탕의 맛을 돋구어준답니다.
무가 좋아야 꽃게탕이 맛있겠죠?

무가 맛을 내주면 그다음에 콩나물과 다진마늘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다진마늘을 넣어줄때에는 너무 많이 넣지 마세요.
얼큰한 맛을 위해 다진마늘을 넣어주는데 너무 많이 넣으면 마늘의 향이 너무 강해 꽃게탕의 맛을 해칠 수 있답니다.

2. 꽃게탕을 먹을때에는 꽃게를 먼저 먹고 무, 파, 콩나물을 먹으면 더 맛이 좋습니다.


무와 파는 시원한 맛이 있고 꽃게의 진한 감칠맛이 어우러져 좋다.

그리고 콩나물은 꽃게의 비린내를 없애므로 꼭 넣어주는 것이다.
또한 미더덕도 넣어주면 좋다.

미더덕은 꽃게의 맛을 시원하게 만들어 주는 역활을 한다.
꽃게를 먹을때에는 꽃게의 껍데기와 집게발을 떼어 놓는다.

그리고 딱지를 뗀후에 모래집과 아가미, 등딱지와 배 부분을 떼어낸다.
그리고 무와 콩나물을 넣어준다.

콩나물과 무를 넣을때에는 너무 많이 넣지 말고 적당히 넣어주는 것이 좋다.

꽃게는 얼큰하게 끓여야 맛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오랫동안 끓이면 맛이 없어집니다.

국물이 적당히 우러나면 불을 끄고, 꽃게를 넣어 살짝만 더 끓여줍니다.
무와 콩나물을 넣은 국물이 끓을때쯤에 꽃게를 넣어주면 더욱 맛이 좋아지지요.

이렇게 꽃게탕을 끓일때에는 무와 콩나물을 먼저 넣고 끓이다가 고추가루와 파를 넣어줍니다.
고추가루는 꽃게의 비린내를 제거해주고, 국물의 개운한 맛을 더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다진마늘은 시원하면서 얼큰한 맛을 내는 역활을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면 더욱 얼큰해진답니다.

꽃게탕만 먹으면 뭐가 부족할까요?

공기밥을 넣어 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국물이 맛있어야 꽃게탕을 다 먹은 것 같은 기분이 드는데 이 꽃게탕을 먹고 남은 국물에는 밥을 말아 먹으면 더욱 맛이 좋답니다.
여기서 잠깐~!

꽃게의 껍데기가 단단해서 맛있는데 그냥 먹기에는 좀 그러니 잘게 가위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살을 먹을땐 등딱지의 모래집을 떼어내고 한번씩 씹어먹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꽃게의 효능은 알아봤구요.
이제는 꽃게 먹는법, 꽃게 맛있게 먹는법을 알아보자.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