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우엉에 있는 페놀류가 콜레스테롤의 합성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우엉에 있는 페놀류가 콜레스테롤의 합성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우엉에 있는 페놀류가 콜레스테롤의 합성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우엉에 풍부한 이눌린은 이러한 증상을 해결해주는 효능을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에 가스가 차서 발생하는 병환이나, 속이 거북하면서 설사가 있을 때 우엉을 먹으면 이러한 증상들이 완화됩니다.

또 우엉의 프로스타글라딘은 강력한 천연 항생제로, 천연 페니실린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는 사포닌의 하나인 아눌린 때문인데, 이 성분이 가래를 배출시키는 작용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또 우엉 등에 함유된 철분은 헤모글로빈의 구성 성분인 동시에 구리 성분과 밀접한 연관을 가지고 있어 헤모글로빈의 정상적인 활동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입니다.
따라서 철분이 결핍되면 조혈 작용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빈혈이 나타나기 쉬운데, 우엉은 이 증상을 개선시켜줍니다.

이처럼 약성이 다양한 우엉은 평소에 수시로 먹어주면 각종 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허약 체질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는 우엉에 있는 페놀류가 콜레스테롤의 합성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평소에 어지럼증이 심하고, 현기증 때문에 잠을 며칠씩 설치고, 아침에 일어나면 심하게 일어나지 못하는 경우 철분 결핍은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이렇게 철분이 결핍되면 빈혈이 발생하는데 정상적인 성인이라면 빈혈이 발생하더라도 특별히 자각을 할 수는 없습니다.

이렇게 몸에 이로움을 주는 우엉은 차로 만들어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요즘은 건강을 위해 우엉을 가루로 만들어 먹는 경우도 많은데, 이를 물에 타서 마시거나 반찬으로 만들어 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 경우 대추나 검정콩을 함께 넣어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3. 다이어트·피부미용 몸에 이로운 것이 많은 우엉은 역시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입니다.

해독하는 작용 역시 뛰어나서 몸에 있는 독소를 배출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니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특히 우엉을 가루로 만들어 섭취하면 적은 식사량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덕분에 불필요한 지방이 몸에 쌓이지 않고, 몸을 맑게 정화시켜 주기 때문에 피부에 윤기가 돌고, 트러블도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칼슘이 우엉에는 무려 102g이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풍부한 칼슘이 다이어트 때 찾아오기 쉬운 정체기도 슬기롭게 넘어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 칼슘의 흡수를 높여주는 비타민 D 역시 들어있기 때문에 칼슘의 흡수를 한결 더 높여줄 수 있습니다.

조리하지 않은 생우엉은 주로 차로 섭취하며, 마른우엉은 밥을 할 때 같이 넣어서 밥을 지으면 됩니다.

그리고 볶은 우엉은 가루로 만들어 각종 요리에 첨가하여 섭취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성질의 식품은 위장을 보호해주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서 변비를 없애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감기 때문에 목이 아프고 열이 날 때 우엉을 섭취하면 몸의 열을 내려주는 효능을 볼 수 있고, 정장작용이 뛰어나서 설사와 변비를 개선해주기 때문에 설사로 고생하는 분들이 드시면 아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해독작용을 해주고, 피부를 희고 아름답게 만들어 주며,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우엉을 섭취할 때에는 가급적 가열하지 않고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이는 가열하면 불필요한 성분이 파괴되고 폴리페놀 성분과 영양 성분들의 흡수율이 저하되기 때문입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