껍질을 벗겨서 먹어도 좋다는 샤인머스켓 포도



껍질을 벗겨서 먹어도 좋다는 샤인머스켓 포도


껍질을 벗겨서 먹어도 좋다는 샤인머스켓 포도

이번 포스트에서는 해외에서 검증 받은 샤인머스켓의 충격적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샤인머스켓은 샤인머스켓포도를 의미하는데요.

샤인머스켓포도는 과립이 크며 씨가 없고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거기에 껍질째 먹을 수 있어 영양소도 껍질에 많고 변비해소와 다이어트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샤인머스켓 포도가 이렇게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샤인머스켓 포도에 들어 있는 영양소 때문입니다.
거기에 철분과 칼슘도 많이 들어 있어 뼈건강까지 잡아줍니다.

여기에 베타카로틴, 폴리페놀 과 안토시아닌, 카로티노이드 등 항산화성분도 풍부해서 노화 방지에도 좋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샤인머스켓 포도.

실제로 해외에서는 샤인머스켓 포도에 대한 여러 연구가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샤인머스켓 포도가 재배되는 지역을 방문하며 샤인머스켓 포도를 먹으면서 이 포도를 재배한 농부의 경험을 들었습니다.

연구진들은 샤인머스켓 포도를 먹고, 먹고, 먹는 방법을 연구했는데요.


하지만 샤인머스켓 포도를 껍질째 먹을 때는 씨가 있는 안쪽이 아닌 껍질에 붙어있는 쪽을 먹고, 껍질에 붙어있는 부분은 식감이 떨어지기 때문에 잘게 잘라 먹으면 더욱 좋다고 했습니다.

또한 샤인머스켓 포도를 껍질째 먹을 때에는 껍질에 붙어있는 부분을 먼저 먹을 것을 권장했는데요.
그래야 씨를 제외한 부분을 먹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또한, 껍질을 벗겨서 먹으며 몸에서 흡수되는 양이 껍질을 벗겨서 먹을 때보다 더 적다고 합니다.
껍질을 벗긴 후 씨가 있는 쪽을 먹었을 때의 식감이 떨어진다는 것에 대한 이유는 씨가 있는 쪽에 영양성분이 많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껍질을 벗겨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왜 껍질을 벗기지 않고 먹나요?

하지만 껍질을 벗겨서 먹을 때도 영양분이 많은데요.

하지만 샤인머스켓 포도의 영양성분을 보면 씨에 더 많은 영양분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연구에 의하면 샤인머스켓 포도를 껍질째 먹었을 때 베타카로틴이 껍질을 벗겨서 먹었을 때보다 껍질을 벗겨서 먹었을 때 더 많았습니다.

그리고 샤인머스켓 포도씨에는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이 많아 노화 방지에 좋은 과일인데요.
연구에 의하면 샤인머스켓 포도를 껍질째 먹을 때, 껍질을 벗겨서 먹을 때보다 더 많은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을 섭취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포도 껍질에는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함유량이 사과나 배보다 높아 껍질째 먹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포도씨에는 토코페롤이 풍부한데요.
토코페롤은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는 물질로 노화 방지에 좋은 성분입니다.

또한 포도에는 유기산이 풍부해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혈관 건강에도 좋은 역할을 합니다.

포도는 비타민 B가 풍부해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데요.


포도에 풍부한 비타민 B는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껍질째 먹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샤인머스켓 포도는 다른 포도들에 비해 당도가 높고, 씨가 없고, 껍질까지 먹을 수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껍질째 먹어야 더 좋다는 샤인머스켓 포도.

하지만 껍질을 벗겨서 먹어도 좋다는 샤인머스켓 포도.
씨가 없고 껍질째 먹을 수 있는 샤인머스켓 포도는 샤인머스켓 포도가 가장 맛있고, 영양도 많고, 껍질의 효능도 좋아서 껍질째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