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엉이 어느정도 볶아지면 진간장과 물을 반정도 넣고 국물이 없어지도록 저어가면 끓여주세요



우엉이 어느정도 볶아지면 진간장과 물을 반정도 넣고 국물이 없어지도록 저어가면 끓여주세요


우엉이 어느정도 볶아지면 진간장과 물을 반정도 넣고 국물이 없어지도록 저어가면 끓여주세요

우엉은 섬유질의 보고로 알려져 요즘 다이어트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게 되는데요.
그리고 섬유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설사를 멈추게 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이런 이유에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죠.


그럼 지금부터 우엉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엉의 효능을 알아보다.
먼저 우엉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우엉의 영양성분에 대해 알아볼까요?

우엉은 당질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요.

당질은 우리가 쉽게 섭취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당질은 에너지로 전환이 잘되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단백질도 많고, 지질도 있으며, 무기질과 철분이 풍부합니다.
우엉의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열량은 100g당 29kcal로 열량이 낮습니다.


그리고 나트륨이 많이 들어 있어서 나트륨을 배출해 주는 칼륨과 무기질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우엉에는 철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4. 변비 – 우엉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장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며, 장을 활발하게 활동하게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7. 다이어트 – 우엉의 불용성 식이섬유는 장의 운동을 촉진하고, 장을 깨끗하게 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서 혈액 속에 있는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줍니다.

3. 변비 개선 및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장을 깨끗하게 청소해 주고, 장의 운동을 촉진해서 변비를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우엉의 섬유질이 장을 깨끗하게 해주고, 배변을 촉진시켜서 변비를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5. 철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6. 몸을 회복시키고, 피로를 해소해 주는 효과가 있어 운동선수들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9.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고, 피부를 부드럽고 윤택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엉의 영양성분을 알아보았는데요.

우엉의 영양성분을 참고하여 요리에 활용하신다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엉은 주로 조림과 볶음 반찬으로 활용하고, 말린 후 갈아서 가루로 만들어 음식에서 부족한 영양을 보충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는 우엉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도시락 365일1식3찬 매일도시락도시락모음 101가지 ♪소풍나들이 도시락모음(김밥,샌드위치,주먹밥등등) ◈ 두뇌발달에 좋은 음식 ‘우엉조림’ ◈ 우엉 2개(500그램 정도), 돼지고기 250그램, 식용유 3숟가락, 물 1숟가락반, 간장 3숟가락반, 물엿 5숟가락, 설탕 1숟가락반, 대파 1대,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다진마늘 약간, 후추 약간, 참기름 약간, 물 2숟가락, 진간장 1숟가락반 우엉은 껍질을 벗기고 6센치 길이로 잘라서 6개를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필러로 얇게 썰어서 식초물에 담궈주세요.

이렇게 하면 갈변을 막을 수 있어요.
돼지고기는 불고기감으로 준비해서 칼등으로 두드려 부드럽게 한 뒤에 커터등으로 잘게 잘라주세요.

자른 고기에 물, 간장, 설탕, 물엿, 후추를 넣어 잘 섞은 뒤에 30분정도 재워주세요.
진간장, 물엿, 설탕이 조금 덜 들어가도 좋습니다.

이렇게 우엉에 간장양념을 넣으면 우엉에 간이 잘 배어있어요.

우엉에 식용유를 약간 두른 팬에 중간불에서 10분정도 볶아주세요.

우엉이 어느정도 볶아지면 진간장과 물을 반정도 넣고 국물이 없어지도록 저어가면 끓여주세요.


국물이 없어지면 나머지 물과 마늘,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어줍니다.

국물이 조금 남을 때까지 조려주세요.
국물이 없어지도록 저어가며 볶음을 하면 단맛이 나는 우엉조림이 완성되었어요.

그리고 조림장이 조금 남아서 뜨거울 때에 물을 약간만 넣어서 식혀서 그릇에 담아냅니다.
따뜻할 때에는 달짝지근한 우엉조림이 되었는데 식으니 간이 조금 있는 상태네요.

취향에 따라 밥반찬으로 드시면 됩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