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사람이 삼계탕을 먹을 때는 인삼 대신 황기를 넣는 것이 더 좋다



이런 사람이 삼계탕을 먹을 때는 인삼 대신 황기를 넣는 것이 더 좋다


이런 사람이 삼계탕을 먹을 때는 인삼 대신 황기를 넣는 것이 더 좋다

이번에는 해외에서 검증 받은 삼계탕의 좋은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계탕의 효능을 보면 삼계탕은 고단백, 고칼로리로 각종 무기질을 함유하여 다이어트, 피부미용, 노화방지에 좋다고 합니다.

그 만큼 많이 먹으면 속이 찬 사람들은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삼계탕은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 좋은 음식이지만 소화 기능이 저하된 사람은 삼계탕을 먹을 때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삼계탕은 성질이 차가운 음식이기 때문에 손발이 차가운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삼계탕 만드는 법) 재료: 닭 2마리.

마늘20쪽, 인삼 3뿌리, 대추 5개, 찹쌀1컵, 수삼(15년이상된것) 2뿌리, 소금, 후추, 한약재(닭의크기정도) 양념장: 국간장, 소금, 후추, 다진마늘, 다진파, 설탕, 물엿, 참기름 적당량 1번.
닭은 배를 갈라 내장을 제거하고 물에 깨끗이 씻는다.

한약은 마늘과 함께 물에 씻어 물을 조금넣고 마늘을 다져주고 인삼은 꼭지를 자르고 씻어 놓는다.
2번.

깨끗하게 손질한 닭 뱃속에 찹쌀, 수삼, 대추를 넣어 잘 아물려 실로 묶어준다.

준비한 한약재를 삶은물에 닭을 넣고 끓여준다.


뱃속에 꽉 들어찬 찹쌀과 수삼, 대추를 조금 남기고 닭을꺼내 접시에 담아낸다.

닭이 다 삶아졌으면 건져내고 국물에 남은 재료와 닭을 넣고 그릇에 담아 소금, 후추로 간을 한다.
닭을 다 건져 먹은 후에는 남은 국물에 참기름을 넣고 잘 섞어 그릇에 담아낸다.

그리고 인삼은 원기를 보하고 갈증을 풀어주며 진액을 생성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닭고기와 인삼은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여름철 떨어진 입맛을 돋우기에 적합하며 또한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이 인삼을 먹으면 기운이 나고 몸이 새로워진다고 합니다.

특히 여름철 보양식으로 삼계탕을 먹으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여름철 몸이 쉽게 상하는 것을 예방하려면 영양이 풍부한 음식이 필수적이다.

이런 점에서 삼계탕은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해 여름철 떨어진 식욕을 돋우고, 원기를 충전시키는 데 적절한 음식이다.

게다가 닭고기에는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해 원기 회복에 더 없이 좋은 음식이다.

그러나 삼계탕에 들어간 황기, 인삼, 대추 등은 평소 열이 많은 사람이나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는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고 전문의들은 입을 모은다.
닭고기는 성질이 따뜻한 음식이다.

삼계탕에 들어가는 인삼도 성질이 더운 식품이어서 체질적으로 열이 많은 사람이 먹었을 때 인삼 사포닌의 체내 흡수를 방해한다고 전문의들은 조언한다.
그러므로 인삼이나 인삼을 먹고 난 뒤 얼굴이 벌겋게 되는 것은 체질적인 이유도 있지만 몸에 열이 많아 인삼 성분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런 사람이 삼계탕을 먹을 때는 인삼 대신 황기를 넣는 것이 더 좋다.
닭고기와 함께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음식으로는 오리고기가 있다.

오리고기는 성질이 평이하면서 위와 비장을 따뜻하게 하고 허약한 것을 보강해준다고 한다.


이와 함께 여름철에 많이 먹는 콩국수도 삼계탕과 함께 먹으면 좋다.

여름철 시원하게 먹는 콩국수는 성질이 차기 때문에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이나 소음인 체질의 사람은 특히 주의해야 한다.
또한 삼계탕에 들어가는 황기는 피부의 기능을 활성화하고 땀이 지나치게 많이 새는 것을 막아주는 성분이 있다.

삼계탕 만드는 법 재료: 영계 1마리, 수삼 1~2뿌리, 찹쌀 12컵, 마늘 1통, 대추 2개, 양파 12개, 대파 12대, 물 16컵, 소금 적당량.

1. 닭은 내장을 비우고 안에 있는 지방질을 깨끗이 제거하여 통마늘 4쪽을 준비한다.

2. 수삼은 잔뿌리를 잘라내고 몸통을 살짝 저며 칼집을 내어준다.
3. 찹쌀은 씻어 충분히 불린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빼고 닭 뱃속에 불려둔 찹쌀을 넣고 준비해둔 마늘과 수삼, 대추, 양파, 대파를 닭 배속에 꾹꾹 눌러 채워준다.

5. 냄비에 닭이 푹 잠길 수 있도록 넉넉히 물을 붓고 준비해둔 대파를 넣고 끓인다.


6. 닭이 끓으면 떠오르는 거품을 걷어내고 준비해둔 양파를 넣고 끓여준다.

7. 마지막으로 소금을 조금 넣어 간을 맞춘 후 불을 끄고 그릇에 담아낸다.
(삼계탕의 효능) 삼계탕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닭고기와 예로부터 보양식으로 알려진 인삼, 황기 등을 넣어 만든 음식으로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영양식이다.

여름철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이 인삼을 먹으면 기운이 돋고 피로가 풀리며 더위를 잊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
특히 여름철 체력이 약해져 무기력해질 때 삼게탕은 더위로 체력이 약해졌을 때 회복식으로 좋은 음식이다.

또한 대추는 보혈강장작용이 있어 허약해서 생기는 불면증에 좋으며 체력소모가 심한 만성 소모성 질병에 도움을 주는 훌륭한 강장식품이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