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열작용 도토리묵은 해열 효능이 매우 뛰어나 한방에서는 열을 내리는 약으로 씁니다
이번에는 학계에서 칭찬하는 도토리묵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 해열작용 도토리묵은 해열 효능이 매우 뛰어나 한방에서는 열을 내리는 약으로 씁니다.
도토리묵을 먹어 열이 오를 때 도토리묵 가루를 먹거나 오가피, 황기 등을 달여 그 물을 마시면 됩니다.
평소 술을 드시는 분들은 도토리묵이 간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어 간 기능이 회복됩니다.
5. 중금속 배출 도토리묵은 몸에 중금속 해독작용을 해주어 몸에 쌓인 중금속을 배출시켜 줍니다.
7. 중금속 해독 도토리묵은 다른 음식에 비해 알카리성이므로 중금속을 해독하고 체내의 산성도를 개선해 줍니다.
8. 치매예방 도토리묵에 들어있는 아콘산은 인체 내부의 공해물질을 배출시켜 주고, 체내 중금속을 흡착해 배출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도토리묵을 자주 먹어주면 치매예방에 좋습니다.
9. 피로회복 도토리묵에 들어있는 아콘산은 체내에 쌓인 중금속을 분해하고 배출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10. 다이어트 도토리묵은 100g당 40kcal에 불과하여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도토리묵에는 여러가지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도토리묵의 효능은 다양하기로 유명합니다.
10) 도토리에 함유된 탄닌 성분이 체내에 있는 중금속을 흡착해 배출해 줍니다.
도토리, 도토리묵 효능, 도토리묵 다이어트 (다이어트) 도토리 효능 1) 위장보호, 장운동 활성화 도토리에는 떫은 맛을 내는 ‘탄닌’ 성분이 들어 있는데, 탄닌 성분은 위를 튼튼하게 해 주며, 위장운동을 촉진시켜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 주어 장을 보호해 줍니다.
또한 도토리에는 비타민 B1, B2, 비타민 E 등 여러가지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특히 타닌 성분이 들어 있어서 소화를 촉진시켜 주며, 도토리의 떫은 맛 성분인 탄닌은 장의 점막을 수축시켜 염증이 멎게 해 주고, 장의 활동을 좋게 하여 변비가 생기지 않게 해 줍니다.
타닌이 철분 흡수를 방해하므로 철분제와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타닌성분을 철분과 함께 먹으면 타닌 섭취를 방해하므로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중금속 해독 도토리에 풍부한 타닌 성분과 함께 비타민과 각종 미네랄 성분이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해 주므로, 현대인들에게는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타닌이라는 성분은 우리 몸에 해로운 중금속을 해독시켜 준다고 합니다.
또한 도토리묵의 타닌 성분은 칼슘 흡수를 촉진시키며, 칼슘 함량이 우유보다 훨씬 높아 뼈를 튼튼하게 해 줍니다.
또한 타닌 성분의 영향 때문에 몸이 자주 아픈 사람에게도 매우 좋은 효능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타닌은 도토리의 떫은 맛을 내게 되는데요.
도토리 중 타닌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것이 떫은맛을 낸다고 합니다.
타닌은 섭취하게 되면 떫은맛을 내지만 타닌을 과다 섭취하면 변비와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타닌을 먹을 때 유의할 점은 떫은맛이 나는 타닌이라도 많이 섭취하지 않는 것입니다.
게다가 도토리에는 트리테르펜이란 성분이 있는데, 수용성 물질이므로 집에서는 가루를 내어 먹으면 체내 흡수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6. 빈혈예방 도토리에는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7. 변비해소 도토리에 함유된 아콘산이라는 성분이 장과 위의 점막을 수축시켜 장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도토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콜레스테롤과 중금속을 배출시킵니다.
10. 타닌성분은 체내에 있는 중금속을 배출시켜준다.
도토리는 자연에서 채취하는 중금속 해독을 하는 도토리는 중금속을 해독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체내에 있는 중금속을 제거해준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도토리는 체내에서 중금속과 결합하는 것을 일부 막아주는데, 도토리에 든 탄닌 성분이 체내에 있는 중금속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뛰어나다고 한다.
11. 도토리에 함유된 아콘산은 중금속 배출 타닌성분은 도토리가 중금속과 잘 결합하는 성질이 있어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도토리에 함유된 떫은맛을 내는 타닌성분이 체내에 있는 중금속과 결합하여 몸 밖으로 배출시키기 때문에 중금속이 우리몸에 흡수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한다.
타닌성분으로 인해 설사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도토리는 한꺼번에 많이 먹는것은 좋지 않다.
타닌성분은 떫은맛이 나는데, 이것은 소화가 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게 하여 섭취한 탄닌성분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게 만든다.
그러므로 한꺼번에 많이 섭취하는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