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양념게장의 효능에 대해 꼼꼼하게 짚어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영양 전문가가 칭찬하는 양념게장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념게장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맛의 풍미는 물론 매콤하고 알싸한 맛이 게장 본연의 맛과 잘 어우러집니다.
또한 양념게장의 달콤짭짤한 맛은 식욕을 마구 돋궈주고 소화도 촉진시켜 소화불량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양념게장의 효능에 대해 꼼꼼하게 짚어드리겠습니다.
양념게장의 효능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양념게장에 들어 있는 키토산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양념게장은 평소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 걱정인 사람에게 좋습니다.
▶면역력 향상 양념게장에 들어 있는 키토산은 세균의 침입에 대한 신체의 면역력을 높여주며, 양념게장을 먹으면 몸에 쌓여 있던 나쁜 콜레스테롤이 몸 밖으로 빠져나가 혈액 순환이 원활해집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 양념게장에 있는 키토산은 지방의 축적을 방지하고 지방의 분해를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양념게장을 먹으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양념게장의 키토산은 세균의 침입에 대한 신체의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양념게장에는 키토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양념게장의 손질법 양념게장은 여러 번 씻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양념게장은 주로 간장으로 만들기 때문에 양념이 잘 배도록 가끔은 양념을 덜어내고 씻어줍니다.
먹기 전까지는 물에 씻으면 양념이 잘 배지 않아 좋지 않다고 합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을 합니다.
등딱지를 떼어내고 숟가락을 사용해 살을 발라냅니다.
발라낸 게딱지는 양념이 잘 배도록 등딱지에 모아둡니다.
게딱지에 모인 양념은 나중에 밥과 비벼 먹기에 좋습니다.
게딱지에 붙은 양념은 나중에 위생장갑을 끼고 살살 비벼줍니다.
손가락에 게장 살을 붙여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간이 잘 배도록 30여 분 정도 놔둡니다.
간이 너무 배기 때문에 밥을 비벼 먹을 때 짜지 않도록 간을 조금 빼둡니다.
그릇에 밥을 먼저 넣고 미리 준비해둔 나물과 양념게장을 넣고 비벼 먹습니다.
게장에 밥을 비빈 후 참기름이나 김가루를 조금 넣어줍니다.
마지막에 달걀프라이 하나 딱 해서 올려주면 더욱 맛있습니다.
양념게장 보관 TIP 게장은 게의 배를 따고 다리 한짝을 뗀 뒤에 물에 담가 짠물을 빼줍니다.
이 때 이쑤시개로 구멍을 10군데 정도 뚫어주면 간장이나 소금의 양이 많이 줄어듭니다.
특히 양념게장은 맵고 살이 많기 때문에 먹는 중간에 시원한 탄산음료나 동치미를 먹으면 매운맛이 가셔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양념게장을 한번 만들어서 가족들과 함께 맛있게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