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는 어떤 방법으로 먹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먹으면 먹을수록 건강해지는 돼지고기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돼지고기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 피로회복 돼지고기에는 비타민 B1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4. 노화 방지 돼지고기에는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방지해 주며,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윤택하게 해 줄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5. 중금속 배출 돼지고기는 우리 몸 속에 쌓여 있는 중금속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해독작용을 합니다.
7. 다이어트 돼지고기는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로 쉽게 소화되고, 음식 섭취량을 줄일 수 있는 이상적인 식품입니다.
돼지고기가 왜 건강에 좋나요?
돼지고기가 특별한 가공법이 있나요?
돼지고기의 겉 부분에는 지방이 있고, 단백질이 풍부한데요.
이 단백질이 바로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입니다.
또 돼지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돼지고기의 효능을 알아봤으니 이제는 돼지고기의 활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돼지고기는 어떤 방법으로 먹을까요?
1. 김치찌개에 넣어서 김치찌게 김치찌개를 끓일 때 돼지고기만 넣으면 텁텁했던 맛이 김치찌개 고유의 맛이 나지 않습니다.
돼지고기를 넣으면 감칠맛과 시원하면서도 구수한 맛을 내는 찌개가 되는데요.
돼지고기는 김치찌개 뿐 아니라 모든 요리에 활용하면 맛을 한층 더 높여줄 수 있습니다.
2. 제육볶음으로 활용 돼지고기는 제육볶음 외에도 삼겹살, 목살이라든지 삼겹살이나 목살, 항정살 같은 부위를 양념에 재어둔 후에 볶아 주면 맛있습니다.
돼지고기의 좋은 성분들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3. 돼지국밥에 넣기 돼지국밥에 양념한 돼지고기를 넣어주면 돼지국밥 특유의 잡냄새를 잡아주어 돼지국밥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보쌈에 활용하기 보쌈고기를 삶아서 보쌈양념에 재어둔 고기를 썰어서 돼지고기 수육을 만들어 주면 보쌈 특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5. 양념육으로 활용 돼지고기를 양념에 재워둔 후 구워주면 양념 돼지고기만의 특유의 양념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6. 구이할 때 활용 돼지고기를 양념에 재워두어 양념한 돼지갈비나 양념갈비를 만들어 구우면 돼지고기의 특유의 향이 돼지갈비의 냄새를 잡아줍니다.
7. 돼지불고기 양념 활용 돼지 불고기에는 새우젓, 다진 마늘, 고추가루, 참기름, 설탕, 간장 등을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준 후 돼지불고기 요리를 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8. 두루치기 돼지고기는 두루치기, 고추장 양념 두루치기, 간장 양념 두루치기 등 두루치기 요리를 할 때 활용하면 좋습니다.
돼지고기는 다른 육류에 비해 콜레스테롤 걱정이 없는 것이 특징인데요.
또한 찌개, 구이, 볶음 등에 다양하게 활용하여 먹을 수 있는데요.
돼지고기는 비타민 B1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윤택하게 하며, 돼지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1. 돼지고기 효능 – 돼지고기의 겉 부분에는 지방이 많고, 단백질이 풍부한데요.
– 돼지고기의 겉 부분에는 지방이 많고, 단백질이 풍부한데요.
– 돼지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합니다.
2. 돼지고기 조리법 – 돼지고기는 어떤 부위든 다양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 돼지고기 목살에는 지방 성분이 거의 없기 때문에 구이 요리에는 목살이, 보쌈 등에는 삼겹살, 제육볶음과 같이 요리할 때에는 앞다리살, 뒷다리살이 좋습니다.
3. 돼지고기 고르는 법 돼지고기는 선명한 담홍색, 지방은 희고 굳어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살코기 속에 지방이 적당히 섞여 있어 맛이 고소한 것이 특징입니다.
돈가스와 탕수육에 많이 사용되며, 잘 익혀야 고기가 질겨지지 않습니다.
지방의 색깔이 투명하고 진해야 맛이 좋고 신선한 것입니다.
5. 돼지고기 부위별 활용법 1) 목심 – 구이, 전골, 불고기 2) 등심 – 구이, 스테이크, 폭찹 3) 안심 – 탕수육, 구이, 스테이크, 폭찹 4) 등심덧살 – 찜, 튀김, 스튜, 로스, 불고기 5) 대접살 – 육회, 주물럭, 불고기, 수육 6) 도가니살 – 전골, 수육, 도가니탕 7) 삼겹살 – 구이, 수육, 보쌈 * 삼겹살은 지방과 살의 구분이 뚜렷해 육질이 가장 좋고, 지방의 고소한 맛을 가장 잘 느끼게 해주는 부위입니다.
* 목살은 육질이 거칠어 양념을 넣고 재워도 맛이 뛰어나고, 지방질이 거의 없는 안심은 불고기와 로스감으로 적당합니다.
* 항정살은 비계가 적고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맛이 나는 부위로 지방질이 많은 편입니다.
* 앞다리살은 기름기와 떡심이 적당히 섞여 있어 불고기나 주물럭에 적합하고, 뒷다리살은 살집이 두터워 숙성시킨 불고기 요리나 전골, 볶음에 적합합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