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국수를 먹으면 콜레스테롤치가 떨어지는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해외에서 인기 있는 회국수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회국수는 회와 국수를 함께 즐기는데 회만 있으면 조금 비릴 수 있기 때문에 국수를 꼭 곁들여줘야 회국수가 완성이 됩니다.
회국수는 회를 먹을 때 빠지면 안되는 것이 바로 소주인데, 그 이유는 먹고 나서 남은 회를 회국수에 넣어 비빔국수로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회국수는 새콤달콤한 초장의 맛이 일품입니다.
초장은 보통 고추장과 과일식초, 설탕 등을 넣어 만드는데 과일식초와 설탕이 들어가기 때문에 단맛과 새콤한 맛이 어우러져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내줍니다.
1. 변비와 다이어트에 좋은 회국수 회국수는 열량이 낮고 지방 함량이 적고 단백질이 많은 흰살생선과 해초, 야채를 넣어서 새콤달콤하고 풍부한 맛을 냅니다.
회는 칼로리가 낮고 고단백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회과 함께 먹는 국수의 칼로리는 약 70kcal 정도로 매우 낮습니다.
회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은 낮은 반면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게다가 회는 저칼로리 음식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특히 좋습니다.
또 회는 비타민A와 비타민B, C, 칼륨, 요오드 등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특히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는데 비타민C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므로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회는 피부와 점막의 저항력을 높여 감기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회와 함께 나오는 국수의 칼로리는 100g당 약 60~75kcal로 밥 한 공기의 300kcal 보다 적습니다.
뿐만 아니라 회국수는 지방함량이 매우 낮아서 한 끼 식사에 필요한 영양소를 모두 섭취할 수 있습니다.
회국수를 먹으면 콜레스테롤치가 떨어지는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3. 피부노화방지와 변비해소에 좋은 회국수 회국수는 지방함량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하고 특히 필수 지방산인 리놀산과 리놀렌산(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들 필수 지방산들은 세포막을 형성하고 세포에 영양분과 산소를 운반하는 작용을 합니다.
리놀산은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피부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회국수를 먹으면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노폐물을 잘 배출하며 변비를 개선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6. 피로회복과 노화방지에 좋은 회국수 회국수는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아미노산의 일종인 글루타민 성분은 피로를 회복시키고 간장기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7. 노화방지와 항산화작용을 하는 회국수 회를 먹는 것은 회와 국수의 효능을 동시에 얻는 것입니다.
국수를 먹으면 포만감을 주어 다른 음식을 적게 먹게 되는데, 회를 함께 먹으면 비타민을 얻을 수 있고, 회와 국수의 영양성분을 동시에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습니다.
회과 국수의 효능을 동시에 얻을 수 있어 감기를 예방하고 피부노화를 방지합니다.
10. 다이어트에 좋은 회국수 회는 칼로리가 낮고 지방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회와 함께 먹는 국수의 칼로리는 100g당 약 60~75kcal 정도입니다.
일반적인 식사를 할 때보다 탄수화물과 지방의 함량이 낮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고 특히 국수의 칼로리가 낮습니다.
회국수에는 피부의 건조함을 개선해주고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는 콜라겐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밖에 회는 풍부한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 등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 회복과 노화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13. 소화를 돕는 회국수 회국수는 국수를 양념장에 찍어 먹게 됩니다.
회국수를 먹을 때 초고추장을 넣는 것은 필수!
14. 회를 먹고 남은 뼈와 내장을 이용한 회국수 회를 먹고 남은 뼈와 내장을 이용한 회국수 골뱅이나 오징어, 소라, 낙지 등의 해산물을 이용하여 국수를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회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을 하고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여 몸의 노화를 막아줍니다.
특히 겨울은 추운 날씨로 인해 감기가 걸리기 쉽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