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박 옹심이 만드는법 1 늙은 호박을 손질 한 후 씨를 제거하고 껍질을 벗긴다
이번에는 건강에 아주 좋은 옹심이의 충격적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다이어트효과 옹심이 자체는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다고 하는데요, 옹심이의 칼로리 자체는 100g당 332칼로리로 낮은 편은 아니지만, 수분이 많고 포만감이 있는 식품이라 다이어트에는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 변비해소 옹심이는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 해소에 좋고, 특히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준다고 하는데요, 이는 장운동이 활발해져 숙변 배출에도 좋고, 쾌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칼로리는 100g당 352칼로리로 낮은 편은 아니지만,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습니다.
7. 간기능개선 옹심이가 가지고 있는 글루탐산이라는 성분은 간 보호 효과가 있어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고 간장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어 간기능 개선에 좋습니다.
9. 다이어트 옹심이는 100g에 332칼로리로 다이어트에는 효과적이지만, 칼로리 자체가 낮은 편은 아니기때문에 다이어트 목적이 아니더라도 다이어트의 적 염분을 섭취하시는 분들에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옹심이의 종류와 효능 1. 감자 옹심이 옹심이에 감자가 들어가면 옹심이 감자 옹심이 인데요, 옹심이는 감자를 갈아 만든 감자 옹심이가 일반적입니다.
전분이 많은 일반적인 감자와 달리 옹심이의 감자는 전분이 적고 수분이 많아 쫀득한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2. 팥 옹심이 옹심이에 팥이 들어가면 팥 옹심이 인데요, 옹심이에 팥이 들어가면 부드러운 맛에 식감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습니다.
3. 도토리 옹심이 도토리가루에 도토리가루를 넣으면 도토리 옹심이인데요, 도토리 옹심이는 다이어트에도 좋고, 변비에 좋고, 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도토리는 수분함량이 많고, 타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에도 도움이 되고, 위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몸은 따뜻하게, 속은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단호박 옹심이 옹심이에 단호박이 들어가면 단호박 옹심이 인데요, 단호박은 지방이 거의 없고 탄수화물이 많아 다이어트에 좋고,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에 좋고, 면역력 강화에도 좋습니다.
5. 늙은호박 옹심이 늙은 호박즙을 갈아 반죽에 섞으면 늙은 호박 옹심이, 늙은 호박을 썰어 말려 가루를 내어 넣으면 호박 가루 옹심이 입니다.
호박 옹심이는 포만감이 있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9. 들깨가루와 김가루 들깨가루와 김가루를 넣은 옹심이는 변비에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엽산이 풍부해 면연력 강화와 세포재생에 도움이 됩니다.
11. 늙은호박즙 늙은 호박즙을 갈아서 옹심이를 만들면 늙은 호박을 갈아서 옹심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12. 단호박 옹심이 만드는법 1. 늙은 호박을 손질 한 후 씨를 제거하고 껍질을 벗긴다.
2. 껍질을 벗긴 호박은 한입 크기로 네모나게 썰어준다.
3. 냄비에 썰어둔 호박을 담고 늙은 호박을 넣어준다.
4. 준비해둔 다시마 멸치 육수를 넣어준다.
3. 물은 조금만 넣고, 센 불로 한번 끓여준다.
4. 호박을 넣고, 다진 마늘과 국간장, 소금간을 해서 간을 해준다.
5. 옹심이 반죽을 만들어준다.
6. 옹심이 반죽을 만들 때, 소금간을 어느정도 해야 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팁을 드리자면, 염분이 부족할 경우 면연력이 떨어져 각종 질병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금을 충분히 넣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금은 정제소금보다는 천일염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8. 옹심이 반죽을 떼어 낸 후, 남은 옹심이를 동그랗게 빚어준다.
10. 옹심이를 넣고, 익었는지 확인 한 후, 익었다면 마지막에 들깨가루를 넣어준다.
그리고 마지막에 김가루를 넣어주고 옹심이를 넣어 완성한다.
옹심이 효능효과 1. 다이어트 옹심이는 100g에 332칼로리로 낮은 칼로리이지만, 포만감을 느끼게 해줘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4. 치매예방 옹심이에는 레시틴 성분이 풍부해 뇌건강에도 좋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