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일을 생으로 섭취할 경우 케일을 생으로 섭취할 경우 많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케일을 생으로 섭취할 경우 케일을 생으로 섭취할 경우 많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케일을 생으로 섭취할 경우 케일을 생으로 섭취할 경우 많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영양 전문가가 극찬하는 케일의 충격적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배추보다는 비타민A가 2배 풍부하고, B1과 B2는 각각 3배와 2배가 풍부할 정도로 대표적인 녹황색 야채입니다.

녹황색 야채에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케일은 다른 야채에 비해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생채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케일에는 비타민뿐만 아니라 철분, 칼슘, 식이섬유, 미네랄까지 풍부하게 들어 있어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되는 야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 뿐만 아니라 비타민E까지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도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케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어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고, 다이어트 시 섭취할 경우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뼈 건강에 도움 케일은 뼈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습니다.

독소 배출 케일은 체내의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케일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수분을 흡수하여 배변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해독 작용을 하는 엽록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장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해독 작용 해독 작용에 뛰어난 케일은 몸속에 쌓인 독소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케일을 먹을 때 사과와 함께 갈아서 마시면 해독 작용에 좋고, 사과와 함께 갈아 마시면 비타민 C와 아미노산, 글루타르산 등의 영양분이 풍부해 해독 작용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케일만 먹을 때는 부족할 수 있는 철분, 칼슘, 비타민C, 비타민A, 비타민K 등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어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케일은 생으로 먹는 것이 영양소 파괴가 적고,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파괴되지 않고 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생으로 즙을 내기 힘들다면 살짝 데쳐서 요구르트 등과 함께 갈아 마시거나 튀김으로 해먹으면 먹기가 좋습니다.

생 녹즙은 사과즙, 비트즙, 당근즙, 감귤즙과 함께 갈아서 마시면 흡수율을 더욱 좋게 할 수 있습니다.

케일은 생채로 먹는 것이 좋고, 즙으로 먹기 힘들 경우 사과, 바나나, 당근, 사과, 귤 등과 함께 갈아서 먹으면 더 많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케일은 녹즙으로 마셔도 좋고, 각종 샐러드 재료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케일은 녹즙으로 마실 경우 맛이 쓴맛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사과, 바나나, 당근 등과 함께 갈아 마시면 맛도 좋고 비타민, 미네랄 손실도 줄일 수 있어 일석이조입니다.
다만, 케일에 열을 가하게 되면 베타카로틴 성분이 손실되기 때문에 생으로 먹을 경우 녹즙으로 마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샐러드로 먹을 경우 레몬즙을 넣어 드레싱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사과, 귤, 바나나, 당근, 사과, 오렌지, 레몬, 비트 중 한 가지를 넣고 갈아 마시면 훌륭한 샐러드가 됩니다.
케일의 효능을 알았으니 이제 케일을 먹어야 할 때입니다.

신선하고 건강한 케일이라면 녹즙으로 먹어도 되지만 마트나 시장에서 유통되고 있는 케일은 비닐하우스에서 속성재배로 길러진 것이기 때문에 영양이 부족하답니다.

따라서 녹즙으로 섭취할 경우 영양학적으로 불균형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신선하고 영양이 풍부한 케일을 섭취해야 합니다.
그럼 신선하고 영양이 풍부한 케일을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선한 케일을 고르는 방법 잎이 진한 녹색을 띠고, 잎을 눌렀을 때 바로 힘이 없어지지 않고 힘있게 들어가야 합니다.


잎이 진한 녹색을 띠어야 하고, 잎을 눌렀을 때 바로 힘이 없어지지 않고 힘있게 들어가야 합니다.

케일에는 엽록소, 철분,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K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 되어 있습니다.
엽록소는 엽록소는 시금치, 쑥, 미나리, 부추 등 녹색채소에 다량 함유 되어 있고, 녹즙으로 마시면 간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철분은 주로 채소에 들어 있고, 철분이 많은 식품으로는 간, 살코기, 조개류, 다시마, 미역, 김 등에 들어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C는 키위, 딸기, 오렌지, 토마토, 감자, 브로콜리, 양배추, 감귤류, 브로콜리, 케일, 멜론 등 주로 과일류에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A는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을 위해 필요한 로돕신을 만들어내는 영양소입니다.

브로콜리, 케일, 양배추, 고구마, 망고, 멜론, 살구, 아보카도 등에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녹즙으로 마시거나 샐러드로 섭취할 경우 토마토, 당근, 귤과 함께 복용할 경우 베타카로틴의 체내 흡수를 도와줍니다.


케일에는 사과보다 9배나 많은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케일에는 사과보다 6배나 많은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적은 양으로도 최고의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녹즙으로 마실 경우 녹즙으로 마시는 방법은 녹즙용 케일 3~4장, 사과 12 또는 바나나 12 그리고 우유 한 컵을 넣고 갈아서 섭취하면 됩니다.
우유 대신 두유를 넣을 경우 영양소가 파괴 되기 때문에 두유를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케일을 생으로 섭취할 경우 케일을 생으로 섭취할 경우 많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케일에는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는데, 베타카로틴은 기름에 녹는 지용성이기 때문에 기름에 볶거나 튀기거나 조리를 해 섭취하면 영양소를 더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기름에 녹는 지용성 영양소로 기름에 볶거나 튀기거나 조리를 해 섭취하면 섭취가 용이하고 흡수율이 올라갑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