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보리를 씻어서 뜨거운 물을 부어 보리 맛을 우려낸 후에, 이 보리차를 타면 됩니다



우선 보리를 씻어서 뜨거운 물을 부어 보리 맛을 우려낸 후에, 이 보리차를 타면 됩니다


우선 보리를 씻어서 뜨거운 물을 부어 보리 맛을 우려낸 후에, 이 보리차를 타면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영양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보리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리차는 구수한 맛과 떫은 맛, 그리고 향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보리차를 그대로 끓여 마시거나, 물을 붓고나서 충분히 끓인 보리차를 넣고 우려내어 보리차 티백을 드시면 매우 좋습니다.


특히 몸이 찬 사람이나 설사를 자주하는 분들은 많이 마시기 보다는 적은 양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1. 보리차 효능 1) 콜레스테롤 저하 보리차 추출물에는 25%가량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 지방산이 과산화수소 생성을 억제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보리차 이렇게 드세요.

1) 보리차를 끓인 물을 그대로 마시면 보리의 효능은 반으로 줄게 됩니다.
살짝 데치거나 삶아서 따뜻할 때 마시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2) 보리차를 끓일 때 소금을 조금 넣으면 향기가 좋아질 뿐 아니라, 끓여도 탁하지 않습니다.
물색깔이 연해질 뿐 아니라 비타민 C 같은 영양소가 더 파괴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답니다.

3) 날씨가 쌀쌀할 때는 보리의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커지므로, 보리차는 몸이 찬 사람에게 더 맞다 고 합니다.


2. 보리차의 효능 1) 체기를 없애주는 보리차의 효능 “나는 체기가 있을 때도, 보리차를 꾸준히 마시면 없어진다.” 는 말이 있을 정도로 체했을 때 보리차 한 잔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리차의 효능은 체기를 가라앉히거나, 열을 내리거나, 독을 없애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체기를 없애줍니다.
식체나 소화불량이 모두 체했을 때 섭취하면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주고, 위의 기능을 활성화시켜줍니다.

2) 피부미용에 좋은 효능 피부미용에도 보리차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보리차는 체내에 있는 불필요한 지방을 없애서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주고, 독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서 피부에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4) 콜레스테롤 제거에 좋은 효능 보리차 효능 중에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고, 콜레스테롤을 녹여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서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보리차 끓이는 방법 1) 보리차를 끓이는 여러 가지 방법 1 보리차는 티백을 이용해서 끓이면 편리합니다.

보리차를 너무 많이 끓이면 티백에 들어있는 보리 성분이 우러나지 않아서 맛이 없어집니다.


우선 보리를 씻어서 뜨거운 물을 부어 보리 맛을 우려낸 후에, 이 보리차를 타면 됩니다.

연말로 갈 수록 보리차가 여러 가지 맛이 납니다.
구수한 맛, 쌉쌀한 맛, 단맛 등 여러 가지 맛이 난다.

특히 껍질에 탄력이 있어 흙 속의 벌레를 잡아준다.
2 끓인 물을 체로 받쳐 깨끗하게 걸러내어 그대로 마신다.

보리차는 물 끓이는 방식에 따라 끓이는 시간이 조금씩 달라집니다.
가장 기본적으로는 가장 센 불로 물을 펄펄 끓인 후, 끓어 기포가 3분의 1정도가 될 때까지 달여서 달인 후에 식혀서 마시면 됩니다.

3 보리의 약효를 높이려면, 보리차에 소금을 조금 넣고, 식힌 후에 끓는 물을 부어 넣으면 됩니다.


4 보리차를 끓일 때 생강 한쪽 껍질을 얇게 썰어 함께 넣어서 끓이면 좋습니다.

5 보리차를 주전자에 넣어서 끓입니다.
보리차를 끓일 때에는 절대 뚜껑을 미리 열어두지 말아야 합니다.

보리차는 중금속을 해독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보리차를 너무 뜨겁게 마시지 말아야 합니다.
지나치게 차거나 뜨거우면 체내에 찬 기운이 들어가서 오히려 건강에 해가 될 수 있습니다.

– 3. 보리차 티백으로 사용하는 방법 1) 티백을 잘게 부순다.
2) 티백을 물에 넣는다.


3) 끓은 물을 붓고 5분 정도 우려낸다.
4) 다시 밭은 물 상태로 돌아와서, 다시 5분 정도 끓인다.

5) 다 끓으면 티백을 눌러서 뜨는 찌꺼기는 제거하고, 그 물을 보온병에 넣어 차를 즐긴다.
2) 보리차 보온병으로 사용하는 방법 1) 사용 용량만큼의 보리차 보온병을 준비한 후 티 백을 넣는다.

2) 그리고 식수를 넣은 후 뚜껑을 닫고 4-5일간 보온을 한다.
3) 시간이 지나면 티백 안의 찻잎은 침전된다.

5) 보온병에는 2개의 마개로 막는다.
3. 보리차를 끓이는 또 다른 방법 1) 끓이는 시간은 20-30분 정도가 적당하다.


2) 커다란 (보온)병에 물을 부어 넣고 10-15분 정도 끓인다.
3) 물이 먼저 끊으면 녹차를 넣고 나중에 보리차를 넣는다.

4) 보리차가 끊으면 바로 생수로 보충을 한다.
5. 보리차 맛있게 마시기 녹차와 마찬가지로, 끓인 보리차는 비타민 C가 파괴됩니다.

끓이지 않은 보리차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리차는 따뜻하게 데우면 더욱 부드럽게 마실 수 있습니다.

1) 보리차는 끓인 후 바로 마셔야 향긋하다.
2) 주전자로 끓여놓고 마실 경우엔 처음부터 작은 주전자에 1인분의 양만 끓여 계속 따라 마시고, 두 번째 주전자부터는 적당히 양을 줄여서 따라 마신다.

3) 혼자처럼 양을 적게 준비해놓고 마실 때엔, 상대방과 같이 마실 때 보다 좀 더 많은 양을 마셔보자.
6. 보리차는 잘 마셔야 할 사람 1) 식사량이 많은 사람, 특히 위가 약한 사람.

2) 처음에는 묽은 보리차를 마신다.
4) 속이 차고 설사가 잦은 사람은 삼가는 것이 좋다.

5) 보리차를 마신 후에는 꼭 양치하는 습관을 기르고, 식후 2시간 정도는 되도록이면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다.
7. 보리차 만드는 법 1) 7일 정도 지나면 갈색으로 변하므로, 그늘에서 잘 말린다.

2) 말린 보리는 마른멸치나, 자반에 넣어 약한 불에 볶아, 한 주먹 정도가 600ml 용량에 10g 정도 되게 사용한다.
3) 물 6-8리터를 주전자에 넣고, 보리차를 넣은 다음에 센 불로 끓인다.

4) 물이 끓으면 약한 불로 약 20-30분 정도 더 끓인다.
5) 건더기는 체로 걸러 내고, 이렇게 우려낸 물을 냉장고에 넣어두고 마신다.

겨울철에는 따뜻하게 해서 마시면 좋다.
8. 보리차 끓이는 여러 가지 방법 1) 보리의 첫 번째 거품을 걷어내 고 깨끗이 씻은 후, 많은 양을 찬물에 넣고 끓인다.

2) 보리차는 기름기를 제거해 준다.
4) 위의 방식으로 보리차를 끊인다면, 좀 더 깔끔한 보리차의 맛을 볼 수 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