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거봉을 이용한 잼, 차, 주스, 와인 등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거봉을 이용한 잼, 차, 주스, 와인 등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거봉을 이용한 잼, 차, 주스, 와인 등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거봉은 포도 중에서도 당도가 매우 높고 산도가 낮기 때문에 생과와 포도 주스로 인기가 많은 품종입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거봉을 이용한 잼, 차, 주스, 와인 등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거봉은 현재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포도 품종 중 하나가 되었고, 현재 우리나라에서 재배되고 있는 포도 품종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먼저 거봉은 여름에 맛있는 품종입니다.

거봉의 품종 중 하나인 흑구슬은, 9~11월에 수확되는 품종입니다.
거봉의 주된 품종인 자옥은 11~12월에 수확되는 품종인데, 이 품종들은 당도가 매우 높으면서 산도가 낮아 생과로서는 물론 저장했다가 먹어도 맛있는 과일입니다.

또한 거봉은 다른 포도 품종들과 달리 수확 시기가 매우 이른 편인데, 포도 농사가 시작되는 11월 중순부터 포도가 수확되는 3월까지가 제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거봉은 색이 짙고 알이 큰 거봉이 맛있습니다.

거봉의 거봉은 매우 큰 알이 특징인데, 알 크기가 작으면 당도가 줄어들기 때문에 거봉은 알이 크고 색이 짙은 것이 당도가 높습니다.
거봉의 거봉은 당도가 17~19 브릭스 정도로 포도 품종 중에서도 매우 달고 맛있는 포도입니다.

또한 거봉의 거봉은 색이 진하고 알이 큰 것이 맛있는데, 색이 진한 것이 맛이 더 달게 느껴집니다.


이러한 쫄깃한 식감을 가지고 있는 거봉은 잼이나 주스, 와인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고, 또 스테이크 같은 구이 요리에 활용하기도 좋습니다.

이러한 거봉은 포도주의 주원료가 되기도 합니다.

거봉의 효능 또 하나는 항산화물질인 레스베라트롤 성분입니다.

레스베라트롤은 포도의 껍질을 포함한 과피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포도 껍질에는 레스베라트롤이 함유된 양이 많다고 합니다.
거봉에는 안토시아닌과 레스베라트롤 외에도 폴리페놀과 비타민 C 등의 성분들이 함유되어있어서 포도에 포함되어 있는 성분들이 우리 몸에 산화를 방지하는 작용을 해서 우리 몸을 산화로부터 보호하는 기능을 하게 됩니다.

3. 피로회복 거봉에는 비타민 A, B, C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포도에는 비타민 B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비타민 B1, B2의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면역력을 향상시켜주고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기능을 합니다.

특히 포도에는 비타민 C를 비롯한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비타민 C를 포함한 포도에는 비타민 E도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알려진 비타민 E가 세포의 손상을 막아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세포의 산화를 막아줍니다.

포도에는 비타민 C와 E 외에도 안토시아닌, 플라보노이드 등의 다양한 성분들이 함유되어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이 산화와 세포의 손상을 막아준 덕분에 항산화물질들이 포함된 포도를 섭취하게 된다면 피로회복 및 노화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거봉의 효능 – 다이어트 거봉의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45kcal 정도로 매우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거봉은 일반적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는데,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GI지수가 낮아서 포만감을 주어 식욕을 줄여주고,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거봉은 100g당 46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어 열량이 매우 낮은 과일에 속합니다.

거봉의 효능 – 피부미용 거봉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산화능력이 뛰어나 피부 노화 억제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거봉의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켜주고 주름을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어 피부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거봉의 안토시아닌은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의 탄력을 높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거봉의 효능 – 변비 예방 거봉의 껍질에는 타닌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소화를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타닌 성분이 많이 포함될수록 떫은맛이 많이 나게 되는데, 이러한 거봉의 껍질에는 타닌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소화를 도와주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포도를 섭취한 사람의 변비 증상이 개선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