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씨드를 과다섭취하면 복통을 유발할 수 있어 섭취량을 반드시 지켜줘야 합니다



치아씨드를 과다섭취하면 복통을 유발할 수 있어 섭취량을 반드시 지켜줘야 합니다


치아씨드를 과다섭취하면 복통을 유발할 수 있어 섭취량을 반드시 지켜줘야 합니다

오늘은 외국 전문가들이 말하는 치아씨드의 충격적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아씨드란?

치아씨드는 고대 아즈텍의 원주민들 사이에서는 ‘영원히 죽지않는 친구’또는 ‘젊음의 묘약’으로 불릴 정도로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이 가득합니다.


또한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효과적이고,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기 때문에 적은양으로도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칼슘과 마그네슘 등 다양한 미네랄 성분으로 인해 피로 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효과적이고,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기 때문에 적은양으로도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치아씨드는 칼륨과 나트륨이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치아씨드는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며, 지방 연소를 높여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등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치아씨드의 부작용 치아씨드의 부작용은 과다복용시에 설사를 유발합니다.
또한 치아씨드를 과다섭취하면 복통을 유발할 수 있어 섭취량을 반드시 지켜줘야 합니다.

치아씨드는 따뜻하고 습한 것을 좋아해 고온이나 저온에 취약하기 때문에 뜨거운 물 또는 열에 민감한 음식과 함께 섭취해선 안 됩니다.


또 치아씨드는 치아씨드를 물에 넣고 장시간 불리거나 찌면 성분이 파괴되기 때문에 바로 섭취하거나 반드시 잘 건조시킨 후 섭취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치아씨드를 주스로 만들어 먹거나 분말을 직접 물에 타서 먹는 등 다양한 섭취 방법이 소개되고 있지만 치아씨드의 건강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서는 한 번에 많은 양의 치아씨드를 섭취하는 것보다 3~5알씩 하루 세 번 먹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치아씨드를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치아씨드 섭취법 치아씨드의 효능을 제대로 보려면 치아씨드를 먹기 전에 치아씨드를 충분히 수분에 불려주거나 충분히 건조시켜준 후에 물에 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치아씨드를 물과 함께 먹을 경우 치아씨드가 물과 잘 섞여 용해되지 않을 수 있어 치아씨드를 씹듯이 천천히 삼켜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치아씨드를 물과 함께 섭취할 때 치아씨드의 영양이 물에 녹은 후에도 치아씨드 알갱이가 입안에 남아있을 수 있기 때문에 치아씨드를 입안에 넣고 오래 씹어야 치아씨드의 영양이 제대로 흡수된다고 합니다.
입안에서 치아씨드가 충분히 씹어져서 삼킬 때 치아씨드의 영양이 입안에 오래 남아있어야 치아씨드의 효능이 제대로 흡수됩니다.

칼슘과 마그네슘 등 다양한 미네랄 성분으로 인해 피로 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기 때문에 적은 양으로도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치아씨드의 효능 칼슘과 마그네슘 등 다양한 미네랄 성분으로 인해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고, 지방 연소를 높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