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차 만드는 법 현미차 만드는 법은 보통의 생수에 현미를 넣어 우려 마시면 된다



현미차 만드는 법 현미차 만드는 법은 보통의 생수에 현미를 넣어 우려 마시면 된다


현미차 만드는 법 현미차 만드는 법은 보통의 생수에 현미를 넣어 우려 마시면 된다

이번에는 영양 전문가가 입모아 칭찬하는 현미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건강 정보들이 넘쳐 나지만 정작 먹을 수 있는 음식이나 차에 대한 정보는 많지 않다.

건강에 좋은 것이라면 무엇이든 따라하고 싶은 것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당연한 일일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접하는 음식들에는 몸에 좋은 것도 있지만 몸에 반하는 것들도 많다.

건강에 좋다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영양 전문가들에게 물어본 결과 대부분 음식에는 좋고 나쁨이 없다고 말했다.
식품에는 좋은 성분과 좋지 않은 성분이 따로 있지 않으며, 음식은 골고루 먹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특히 제철에 나는 음식들을 골고루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그래서 영양 전문가들은 현미에 주목했다.

영양 전문가들이 입을 모아 칭찬하는 현미차의 효능은 무엇일까?
현미는 어떤 음식?

현미는 벼의 쌀겨를 제거한 상태의 쌀로 벼의 씨앗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이다.

벼의 껍질을 벗겨 낸 것이기 때문에 현미가 건강에 무조건 좋다고 이야기할 수는 없다.


하지만 현미는 벼의 대표적인 영양 식품으로 여러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다고 한다.

또한 현미는 단백질과 섬유질, 칼슘, 인, 철분, 칼륨,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어 건강에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현미는 백미보다 더 건강에 좋은가?

쌀은 원래 현미를 포함해 백미, 흑미, 백미 등 종류가 다양하다.
이런 여러 종류의 쌀에 대한 영양가의 차이가 있는지 궁금해 영양 전문가들에게 물어본 결과 차이는 없다고 한다.

하지만 백미에 있는 쌀겨 부분은 백미에 비해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는 것은 맞으나 영양소가 풍부하지는 않다고 한다.
현미, 현미의 효능 현미의 효능에 대해 알아본다.

현미와 백미 비교해 보았을 때 백미보다 현미에 더 영양가가 많다고 말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하지만 영양 측면에서는 현미를 따라올 음식이 없다고 영양 전문가들은 입을 모아 말한다.


현미는 백미에 비해 비타민이 3~4배 정도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이다.

특히 비타민E를 비롯해 니아신, 나트륨, 철 등의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
백미에 비해 도정 정도가 심하지 않기 때문에 백미와 섞어 밥을 짓거나 현미를 적당히 볶아 먹으면 소화가 잘되고 맛도 좋다.

백미를 먹으면 소화가 잘 안 되는 이유는 백미 속에 들어있는 지방 때문인데, 지방과 당분이 백미에 섞여 있어 현미밥과 함께 먹게 되면 소화에 큰 장애를 주게 된다.
하지만 현미는 그렇지 않다.

현미에는 지방이 없기 때문에 당분이 많이 들어있는 밥을 먹어도 소화가 잘 된다.

지방은 소화를 방해하는 성분이기 때문이다.
또한 현미는 변비에 좋은 식품이다.


섬유질이 많아 대변을 부드럽게 하며,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이밖에도 현미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현미에 들어있는 가바 성분은 혈압을 내리는데도 좋은 효과를 준다.

현미차 만드는 법 현미는 도정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현미의 껍질에 있는 영양소들이 고스란히 들어있다고 한다.
그래서 현미차를 만들 때는 도정을 이미 한 백미로 만들기 보다는 백미와 섞어서 현미를 5~10% 넣어서 만드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식후에 복용하거나 식사 전에 복용하는 것이 효과가 좋다.
현미차는 식전에 마시는 것이 효과가 좋다고 한다.

현미차를 꾸준히 마시면 건강에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현미차 만드는 법 현미차 만드는 법은 보통의 생수에 현미를 넣어 우려 마시면 된다.


하지만 물의 온도가 너무 높아지면 현미쌀을 익혀 먹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다.

현미차 만드는 법이 번거롭다면 집에서 옥수수차를 끓여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1. 현미는 어떤 것인가?
<백미와 현미를 비교했을 때 백미보다 현미가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미는 벼의 쌀겨를 제거한 상태의 쌀로 벼의 씨앗이라고 볼 수 있다> <영양소 차이는 없다. 하지만 백미보다는 현미에 영양소가 3~4배 정도 더 많이 들어 있다> 2. 현미는 영양학적으로 어떤 효능이 있나?
<발아현미란 말 그대로 발아시킨 현미> <발아현미의 효능> <현미의 효능> 4. 발아현미의 효능은?

<발아현미를 보관하려면?> <발아현미를 냉동시켜 보관하는 방법> <발아현미를 깨끗이 씻어 밀폐용기에 넣어 냉동보관 해보자> <발아현미는 냉동보관 중에도 발아한다.> 6. 발아현미와 현미의 영양소 차이는?
<현미와 발아현미의 차이> <현미와 발아현미의 차이> <현미와 발아현미의 차이> <발아현미의 효능> <현미와 발아현미의 효능> 8. 발아현미의 효능은?

<발아현미의 효능> <발아현미의 효능> <발아현미의 효능> <발아현미의 효능> <현미와 발아현미의 효능> 9. 발아현미차를 만드는 방법?
<발아현미차를 만드는 방법> <발아현미차 만드는 방법> <발아현미차 만들기> <발아현미차 만드는 방법> <발아현미차 만드는 방법> 10. 발아현미차는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은가?

<발아현미차의 복용방법> <발아현미차를 복용하는 방법> <발아현미차 만드는 방법> 11. 발아현미차가 어떻게 좋은데?

<발아현미차를 복용하는 방법> <발아현미차를 아침, 점심, 저녁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 <발아현미차를 복용하는 방법> <발아현미차를 복용하는 방법> <발아현미차는 하루에 1~2회 복용한다> 13. 발아현미차를 복용하면 안 좋은 사람은?
<발아현미를 먹을 경우 주의해야 하는 음식> <발아현미를 먹을 경우 주의해야 하는 음식> <발아현미를 먹을 경우 주의해야 하는 음식> 15. 발아현미차 만드는 법 1. 발아현미를 물에 씻은 후 물을 부어 놓고 하루 정도 불린다.

2. 냄비에 발아현미를 넣고 살짝 볶는다.
발아현미가 냄비에 잠길 만큼의 물을 넣고 뚜껑을 덮고 끓이면서 주걱이나 손을 이용하여 휘젓는다.

3. 5분 정도 끓인 후 불을 끄고 하룻밤을 불려 놓는다.
4. 불린 발아현미는 수분을 빼면서 30~40분간 뜸을 들인다.

5. 발아현미가 푹 익으면 현미를 채에 받쳐 건져놓는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