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밥을 쟁반에 옮겨 담은 뒤 잣을 뿌려주세요



약밥을 쟁반에 옮겨 담은 뒤 잣을 뿌려주세요


약밥을 쟁반에 옮겨 담은 뒤 잣을 뿌려주세요

이번 시간에는 영양 전문가가 알려주는 약밥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약밥 하면 왠지 찰밥과 연관이 깊을 것 같지만 약밥에 들어가는 밥은 찹쌀과 대추, 잣, 계피, 곶감, 단호박, 당근, 통밤 등 몸에 좋은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갑니다.

이러한 재료들을 짓기 위해 약밥의 레시피를 살펴보면 대부분의 재료를 설탕에 절여 재우거나 설탕에 졸이는데요.


그렇다고 설탕을 적게 사용하다고 단맛이 안 나는 것은 아니며, 설탕을 적게 넣어도 조린 후에는 달달한 맛이 올라오기 때문에 입맛에 따라 설탕 양은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밥의 효능과 약밥 레시피 약밥의 효능 약밥에는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이고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약밥 레시피 재료 찹쌀 3컵, 대추 3컵, 밤 3컵, 잣 3컵, 계피가루 14컵, 곶감 3개 양념재료 진간장 3컵, 조청 1컵, 참기름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흑설탕 3큰술 약밥 레시피 만드는법 1. 밤, 대추, 잣, 계피가루, 곶감을 준비한 뒤 밤과 대추는 씨를 제거해 준비하고, 곶감을 반으로 잘라 준비합니다.
2. 약밥에 들어갈 양념을 준비해주세요.

진간장 3컵, 조청 1컵, 참기름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흑설탕 3큰술 3. 찹쌀을 종이컵으로 3컵 준비한 뒤 깨끗하게 씻고 물에 불려준다.
4. 불린 찹쌀을 체에 넣고 10분 정도 두어 찹쌀을 불려준다.

5. 냄비에 불린 찹쌀과 불린 멥쌀, 밤, 대추, 곶감을 넣고 진간장과 조청, 참기름을 넣은 뒤 취사한다.
– 찹쌀 3컵(불린 멥쌀과 같은 양), 대추 3컵, 밤 3컵, 잣 3컵(불린 멥쌀과 같은 양), 계피가루 14컵, 곶감 3개 6. 밥이 되는 동안 양념을 만들어주세요.

7. 밥이 다 되면 밥을 주걱으로 저어주세요.

* 약밥은 찹쌀과 재료들이 잘 어우러지게 취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8. 약밥을 쟁반에 옮겨 담은 뒤 잣을 뿌려주세요.

9. 약밥을 담은 쟁반을 김이 오른 찜통에 넣고 20분 정도 쪄줍니다.

10. 약밥에 잣을 뿌린 뒤 5분 정도 약밥을 식히면 더욱 맛이 좋습니다.
– 양념이 되어 있어 따로 양념장을 만들 필요 없이 양념장은 약밥과 함께 먹습니다.

– 약밥을 다 먹으면 약밥 안에 들어 있는 밤을 활용해 약밥에 밤채를 올려서 먹어도 좋습니다.
– 기호에 따라 꿀을 첨가해 드셔도 좋습니다.


– 약식은 떡보다 칼로리가 낮고 소화율이 좋아 체중 조절을 하거나 병을 앓고 있는 분들 건강식으로도 좋습니다.

– 밤을 넣어 더욱 영양 가득한 대추 약식으로 명절 음식으로 만들어 보세요.

약밥의 효능과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약밥은 그냥 먹어도 좋지만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아랫배가 차서 설사가 자주 나는 분은 약밥과 함께 따뜻한 성질을 가진 우엉을 같이 넣어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더 자세한 약밥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