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우의 껍질은 피부 건조증을 완화해준다



새우의 껍질은 피부 건조증을 완화해준다


새우의 껍질은 피부 건조증을 완화해준다

이번 시간에는 영양사 출신이 말하는 새우의 신비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새우에는 타우린, 키토산, 비타민E, 셀레늄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E는 항산화 작용을 해서 피부 노화를 억제하고 염증을 억제하며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환절기 감기나 피부 건조증을 예방해 준다.


타우린 성분은 혈압을 조절해 주고 간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며 피로 해소,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을 준다.

▶ 새우의 눈은 뇌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
새우를 먹으면 뇌의 신경세포가 활성화되고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이 활성화되면서 기억력과 학습능력도 향상된다.

또한 새우눈에 들어있는 색소 성분인 아스타잔틴은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높여 노화를 예방해준다.

▶ 새우는 피부미용에 좋다.
새우의 껍질에는 피부의 세포 재생을 돕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풍부해서 주름이나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이 된다.

새우를 많이 먹으면 기미와 색소 침착 등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를 억제해 주기때문에 피부 미백에 도움이 된다.
▶ 새우의 꼬리는 두뇌발달에 좋다.


타우린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두뇌 활동을 촉진시켜 기억력을 향상시킨다.

▶ 새우는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좋다.

또한 새우는 100g에는 89kcal로 고단백질 식품에 속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새우의 칼로리는 100g에 93kcal 정도로 매우 낮은 칼로리를 자랑한다.

새우의 칼로리가 낮은 이유는 새우의 칼로리 대부분이 껍질과 새우살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새우 껍질에는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도 풍부하게 들어있으니 껍질째 드시는 것을 추천한다.

▶ 새우의 껍질은 피부 건조증을 완화해준다.

▶ 새우 껍질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껍질째 먹는 것이 좋다.

콜라겐과 엘라스틴은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막아준다.


▶ 새우의 머리껍질을 피해야 하는 사람은 새우껍질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기름진 음식에 곁들이면 건강에 도움이 된다.

또한 새우 껍질에는 독소가 많기 때문에 반드시 껍질째 드시는 것이 좋다.
메티오닌은 간의 기능을 회복해 주기 때문에 숙취로 인한 두통이나 메슥거림 등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 새우를 먹으면 모발 건강에 좋다.
새우의 껍질은 탈모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데 특히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 주는 아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머리가 빠지는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새우의 껍질은 탈모 예방과 발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검은 깨도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먹는 것을 추천한다.
-새우의 효능 1. 피부미용 새우에는 멜라닌 색소를 억제해 피부 색소 침착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혈관을 건강하게 해 주기 때문에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2. 두뇌 발달 새우의 머리 부분에는 두뇌 발달에 좋은 타우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두뇌 기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3. 면역력 강화 새우에는 아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연 성분은 우리 몸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노화를 예방 새우의 껍질에는 피부의 세포 재생을 돕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풍부하여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새우 껍질에는 칼슘과 인이 풍부하지만 칼슘과 인은 소화가 쉽게 되지 않기 때문에 껍질째 드시면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뼈 건강 새우의 껍질에는 칼슘과 인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칼슘과 인은 뼈 건강에 좋기 때문에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