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자차는 피로 회복, 감기에 좋아요 1 갈증이 심하다
이번 시간에는 전문가가 추천하는 오미자차의 신비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미자차” 간에 좋아요!
오미자차는 간이 좋아지고, 눈이 밝아지며, 눈에 좋은 성분이 많아서 눈을 좋은 식품이예요.
그래서 예로부터 눈에 좋은 약재로 많이 사용되었어요.
한방에서는 오미자가 “다섯가지 맛을 가진 열매”라고 불리며, 껍질, 살, 씨, 뿌리, 나무에 들어있다고 해요.
맛이 많이 새콤달콤하여 그냥 먹어도 맛이 있고, 효소로 담가서 먹으면 더 맛있고, 건조시켜서 차로 끓여먹을 수 있으며, 특히 설탕이나 꿀과 같이 끓여 따뜻한 물에 타서 먹으면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이렇듯 오미자는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오미자를 꾸준히 섭취하면 간 기능을 향상시켜 주어 오히려 간 건강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오미자는 예전부터 한방 약재로 많이 사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요즘에는 각종 영양제나 건강 차로 많이 드시는 데요.
그 이유는 오미자의 효능이 뛰어나기 때문이예요.
예전에는 차로 만들어서 먹거나, 음료나 각종 음식에 섞어 먹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었지만, 현대에 와서는 오미자차의 효능이 많이 알려지면서 오미자차를 즐겨 마신답니다.
<오미자차 만드는 법> -재료 오미자 30g 물 600ml 오미자 30g을 잘 씻어 물기를 뺀 후 용기에 담는다.
오미자물을 붓고, 끊인다.
10시간 정도 담구어 놓으면 오미자색이 우러나온다.
-첫탕에서는 맛을 보아 시거나, 짜거나, 떫으면 오미자는 버리고, 따로 병에 담아 꿀을 부어 냉장 보관한다.
기호에 따라 설탕이나 꿀을 탈 수도 있다.
오미자차는 예전부터 한방에서 많이 사용한 차로 오장육부에 좋으며 더운 한여름에 더위를 먹어 진액이 많이 빠졌을 때 갈증을 해소하고, 기침과 가래에도 아주 좋다.
<오미자차 먹는 법> -오미차를 찬물에 타서 드시면 여름에는 시원하게 드시고, 겨울에는 뜨겁게 드시면서 땀을 통해 몸 안의 노폐물이 제거되는 효과를 봅니다.
<오미자주 만드는 법> -오미자를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 후 용기에 담는다.
-오미자를 하루정도 냉장고에서 숙성시켰다가, 체에 걸러 낸 뒤 꿀이나 설탕을 타서 마신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오미자의 겉껍질에 시고, 떫고, 쓰고, 짜고, 달고, 맵고, 짠 오미자의 다섯 가지 맛이 나므로 참고하세요.
<오미자차 마시는 법> 이렇게 오미자차는 오미자를 주로 차로 만들어 마시는 데요.
차를 끓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차를 달이는 과정에서도 다양한 효과가 있답니다.
이러한 효과에 대해 지금부터 알려드릴께요.
오미자차는 피로 회복, 감기에 좋아요 1. 갈증이 심하다.
2. 열이 많이 오르고 가슴이 답답하다.
3. 밤에 잠을 잘 못 잔다.
4. 입과 혀에 염증이 잘 생긴다.
5. 눈이 자주 충혈되며, 눈의 흰자위가 빨갛다.
위와 같은 증상이 있는지 확인하고,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오미자차를 마셔주세요.
또한, 오미자는 목을 혹사하거나 스트레스가 쌓이면, 수분이 막혀 담이나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스트레스를 받거나, 심한 일을 오래 하는 경우에는 오미자차를 2~3잔 마셔주며, 오미자차를 장복하면, 스트레스가 풀리고, 피로도 잘 풀어진답니다.
-오미자의 겉껍질에 시고, 떫고, 쓰고, 달고, 맵고, 짠 오미자의 다섯 가지 맛이 나므로 참고하세요.
<오미자차 먹는 법> 오미자차를 꾸준히 드시고, 물을 자주 마시게 되면, 소화기관도 튼튼해져서 영양분을 잘 흡수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오미자차는 오미자를 차로 만들어 마시는 것이 좋지만, 그냥 말려서 오미자를 물에 넣어 오미자차로 만들어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오미자차를 담가두면 그냥 오미자차로 마셔도 맛있답니다.
이렇게 만든 오미자차를 냉장고에 넣어 두고, 날씨가 더운 여름에는 하루에 한잔씩 차로 마셔도 아주 좋아요.
<오미자차 먹는 법> 이렇게 오미자차는 오미자를 차로 만들어 마시는 것이 좋지만, 그냥 말려서 오미자를 물에 넣어 오미자차로 만들어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오미자차 먹는 법> 오미자차를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오미자를 말려서, 찬물에 타서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랍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