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무김치를 담가 드시면 입맛이 없거나 쉽게 피로를 느끼는 분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열무김치를 담가 드시면 입맛이 없거나 쉽게 피로를 느끼는 분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열무김치를 담가 드시면 입맛이 없거나 쉽게 피로를 느끼는 분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이번에는 전문가가 알려주는 열무김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열무의 효능 1. 소화기능 향상 열무에는 전분질이 분해된 아밀라아제와 디아스타제 같은 소화효소들이 들어있는데요.

이런 성분들은 밥을 쉽게 소화시킬 수 있게 도와줍니다.


특히 체내 산소공급을 도와주며 해독 효과도 있습니다.

3. 숙취 해소 및 다이어트 이뇨작용을 도와 체내 수분함량을 조절하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열무는 비타민C, 칼슘, 칼륨 등 무기질이 풍부해서 체내 수분과 무기질을 조절하므로 갈증이나 탈수를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4. 변비개선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를 개선하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시원한 열무김치에는 별 특징이 없어 보이지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열무의 효능은 어마어마 합니다.
열무에는 비타민, 칼슘, 철분, 엽록소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위장의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며, 피부 트러블을 없애줍니다.

또한 몸을 깨끗하게 정화해주어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를 좋게 만들어 줍니다.


열무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우리 몸 속에 흡수된 후 비타민A로 전환됩니다.

열무에는 비타민A는 물론 비타민B군과 비타민C도 풍부합니다.
특히 비타민C의 함량이 높은데요.

열무에는 100g당 33mg이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열무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아주 적격입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실 때는 열량이 높은 음식은 피하시는게 좋은데, 열량이 낮고 포만감이 있으면서도 영양가가 풍부한 열무가 다이어트에 아주 좋습니다.
비타민A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열무의 점액질에 녹아 있습니다.

열무는 원기를 북돋아 주며, 원기를 북돋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오장육부를 조화롭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요.

열무는 나물로도 먹지만 김치를 담궈서 먹기도 하는데요.
김치를 담그는데 없어서는 안 될 재료가 바로 열무이기도 합니다.

열무를 김치로 담가 드시면 열무의 효능을 그대로 보실 수 있습니다.
열무의 효능 열무는 대표적인 저칼로리 식품이며, 식이 섬유가 풍부해 변비 개선에 효과적이며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하여 기미와 주근깨 예방에 도움을 주며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열무는 뿌리 부분에 영양분이 많이 있기 때문에 흙이 묻은 밑 부분을 잘라낸 후 흐르는 물에 살살 흔들어 씻어 주시면 됩니다.
열무는 보통 소금으로 절여서 김치로 많이 먹는데, 열무를 절일 때는 열십자로 칼집을 낸 후에 소금물에 절여야 열무에서 풋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열무김치를 담가 드시면 입맛이 없거나 쉽게 피로를 느끼는 분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열무가 너무 크면 소금으로 절이고 너무 작으면 4~5cm 정도 길이로 잘라 김치를 담갔을 때 약간 모자라게 담아야 맛있습니다.

열무는 2~3번 정도 깨끗이 씻어 흙이 지나치게 많이 나오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열무는 뿌리부터 줄기까지 버릴 부분이 없습니다.

그래서 요리를 하시는데 어떤 어려움도 느끼지 않으실 겁니다.
열무김치는 담근지 얼마 안됐을 때는 생으로도 많이 먹고, 여름에는 열무김치로 열무국수나 열무냉면 등을 해먹기도 하고, 겨울이 되면 김장 김치로 많이 담가 먹는 등 사계절 내내 먹을 수 있는 김치입니다.

열무는 무와 무청 사이의 맛이 특별히 좋은데, 이 맛으로 인해 열무김치를 담그시는 분들의 경우 무와 무청은 따로 김치를 담그지 않으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보통 우리가 접하는 열무는 어린 열무로 잎이 얇고 연하며 열무 특유의 향도 진합니다.


열무는 잎이 연할 때 먹는 것이 가장 싱싱하고 맛있습니다.

열무는 잎에 비타민 C가 많고 섬유질이 많아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이섬유소는 변비 예방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열무 특유의 쌉싸름한 맛은 식욕을 증진시키며, 열무의 잎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칼슘과 비타민C가 풍부해 면역력 향상에도 효과적입니다.
열무에는 비타민C가 100g당 33mg이나 들어 있어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열무의 효능이 아주 많은데요.
열무는 잎이 연하고 길이가 짧아 뿌리쪽이 굵고 통통한 것이 좋습니다.

너무 크거나 가는 열무는 맵고 질겨 먹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열무는 꽃이 피어도 자라지 않는다고 해요.


열무에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피부의 탄력과 보습에 효과적이며,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여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열무는 보통 5~7월 사이가 제철이지만, 1년 내내 먹어도 몸에 아주 좋은 채소입니다.
열무에는 100g당 59kcal의 적은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열무의 효능이 좋다고 해서 많은 분들이 열무김치를 담그시는데요.
열무에 들어 있는 비타민C는 잎 부분보다는 무와 무청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