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포묵은 우리나라의 청포묵과는 생김새, 빛깔, 맛, 영양, 효능 등이 매우 다릅니다



황포묵은 우리나라의 청포묵과는 생김새, 빛깔, 맛, 영양, 효능 등이 매우 다릅니다


황포묵은 우리나라의 청포묵과는 생김새, 빛깔, 맛, 영양, 효능 등이 매우 다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놀라운 황포묵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황포묵은 우리나라의 청포묵과는 생김새, 빛깔, 맛, 영양, 효능 등이 매우 다릅니다.

청포묵은 녹두녹말과 비슷한 전분으로 만드는데, 노란 빛깔을 띠며 맛은 부드럽고 고소하며, 청포묵은 녹두녹말에 참기름을 섞어 만든 것으로 약간 거뭇한 빛깔을 띠며, 색깔만큼 부드럽고 고소하지 않으며, 청포묵을 만들 때 나오는 녹두녹말은 독이 있어 많이 먹으면 설사를 일으키는 수가 있습니다.


도토리묵은 청포묵을 만들 때 나온 녹두녹말을 참기름에 개어 사용하고, 황포묵은 청포묵을 만들 때 나온 녹두녹말을 참기름 대신 들기름을 사용하며, 참기름을 적게 넣는다고 하여 그 맛의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황포묵은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의 청포묵을 만드는 방식과 같은 방법으로 만드는데, 묵의 주재료를 가루로 빻아 소금물에 섞어 물에 반죽한 다음, 여러 번 씻은 후에 채반에 널어 말려, 도토리 전분을 물에 풀어 떫은 맛을 제거하고, 소금 간을 하여 절구로 찧어 물에 담근 후에, 다시 건져 물기를 뺀 다음 적당한 크기로 썰어 말리면 됩니다.

묵의 맛을 더해주고 부드러운 맛을 내주는 참기름은 묵을 쑬 때 미리 넣어주면 묵이 굳어 맛이 좋지 않습니다.

2. 중금속 해독 및 항산화작용 도토리에는 철분과 아연이 풍부하여, 중금속 해독 및 항산화작용을 나타냅니다.
그래서 도토리묵은 요리에 쓰면 도토리묵전, 도토리 묵무침, 묵잡채 등을 만들 수 있으며, 맛과 효능면에서 청포묵을 따라올 수 없습니다.

3. 노화방지 및 치매예방 황포묵에는 비타민b1,b2,b6,b12 가 들어 있어서 노화방지 및 치매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그 외에 황포묵에 대해 알아봅시다.

<황포묵 효능> 1. 간 보호 및 숙취해소 간기능이 떨어져서 피로할 때 간을 보호하고 숙취를 해소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2. 빈혈개선 황포묵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빈혈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장 건강 개선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섬유소, 미네랄, 비타민과 같은 영양분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변비를 예방하고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청포묵을 드신 후에 조금씩 드시면 장운동에 도움을 주어 숙변제거에도 좋습니다.

6. 다이어트 및 변비개선 황포묵은 지방의 함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변비개선 및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청포묵 만들기 및 먹는법 청포묵은 청포묵을 만들 때 나오는 녹두녹말가루를 참기름에 개어서 사용하고, 황포묵은 청포묵을 만들 때 나온 녹두녹말가루를 참기름 대신 들기름을 사용하며, 참기름을 적게 넣는다고 하여 그 맛의 차이가 있습니다.
청포묵의 주재료인 청포묵은 녹두녹말과 참기름을 섞은 후에 물에 담가 불린 후에 건져 물기를 빼서 적당한 크기로 썰어 만듭니다.

황포묵은 녹두녹말과 참기름을 섞인 후에 물에 담가 불린 후에 건져 물기를 빼서 적당한 크기로 썰어 만듭니다.
황포묵은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의 청포묵을 만드는 방식과 같은 방법으로 만드는데, 묵의 주재료를 가루로 빻아 소금물에 섞어 물에 반죽한 다음, 여러 번 씻은 후에 채반에 널어 말려, 도토리 전분을 물에 풀어 떫은 맛을 제거하고, 소금 간을 하여 절구로 찧어 물에 담근 후에, 다시 건져 물기를 뺀 다음 적당한 크기로 썰어 말리면 됩니다.

황포묵의 효능 청포묵의 효능 – 청포묵은 녹두녹말과 참기름을 섞은 후에 물에 담가 불린 후에 건져 물기를 빼서 적당한 크기로 썰어 만드는데, 청포묵은 녹두녹말을 참기름 대신 들기름을 사용하며, 참기름을 적게 넣는다고 하여 그 맛의 차이가 있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