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어는 7월부터 제철에 들어서 8월까지가 제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병어는 7월부터 제철에 들어서 8월까지가 제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병어는 7월부터 제철에 들어서 8월까지가 제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전문가가 알려주는 병어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병어는 7월부터 제철에 들어서 8월까지가 제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병어의 영양소 병어는 단백질이 많고 지방이 적은 흰살 생선입니다.


그래서 회나 구이로 많이 이용하며, 특히 다이어트 하는 분들이 많이 찾기도 합니다.

병어에 들어 있는 DHA나 EPA같은 불포화지방산이 혈액 속에 축적되어 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은 체내에서 합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으로 섭취하여야 합니다.

또 병어에는 두뇌발달에 좋은 DHA와 EPA가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두뇌 발달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 노화 예방 병어는 흰살 생선이기 때문에 나이가 드신 분들이 드시면 노화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병어에는 비타민E가 있어 노화를 막아주고, 비타민A가 면역력을 높여주어 감기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비늘을 벗겨내고 내장을 제거한 뒤에 흐르는 물에 살살 씻어냅니다.


병어는 비늘이 많고 살이 연해서 비늘을 벗겨내는데 칼의 사용이 힘들어서 반드시 가위를 사용해야 한답니다.
병어조림을 하실 때에는 꼬리 부분을 잘라내고 하는 것이 비린내도 나지 않고 간편하답니다.

4. 병어조림 만드는 방법 병어는 깨끗이 손질해서 2~4토막 내어 어슷썰기를 합니다.
통조림을 사용하면 국물도 적게 나오고 간편하답니다.

양파는 채썰고 고추와 대파는 어슷썰어서 놓습니다.

냄비에 무우를 깔고 병어와 물, 양파를 넣고 양념장을 넣어 끓여줍니다.
양념장은 고춧가루와 고추장, 마늘, 생강, 간장, 청주와 물엿 등이 들어갑니다.

양파가 익으면 고추와 대파를 넣고 끓여줍니다.


마지막으로 설탕과 소금으로 간을 맞춘 후에 불을 끕니다.

5. 병어조림 레시피 ▶ 재료 병어 1마리, 양파 1개, 풋고추 3개, 대파 2대, 양념장(고추장, 진간장, 다진마늘, 물엿, 설탕, 청주, 참기름 2작은술씩, 소금, 후춧가루 약간) ▶ 만드는 순서 1. 병어는 가위로 머리와 꼬리 지느러미를 잘라내고 내장을 제거한 후에 잘 닦습니다.

2. 병어는 한 마리로 2등분합니다.

한 입 크기로 자릅니다.
5. 양념장을 냄비에 넣고 조린 후에 병어 위에 얹어서 끓여줍니다.

6. 국물이 자작하게 졸아들면 양파와 고추, 대파를 넣고 윤기가 나도록 살짝 더 졸여냅니다.
그리고 병어에는 소화흡수가 잘되는 양질의 단백질과 칼슘성분이 풍부해 노인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병어조림은 병어 토막을 낼 때는 껍질을 벗기지 않아야 살이 부서지지 않습니다.
6. 국물이 자작하게 졸아들면 양파와 고추, 대파를 넣고 마지막으로 설탕과 소금으로 간을 맞춘 후에 불을 끕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