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차를 마실 때는 볶은 현미로 먹는 것이 좋다
오늘은 영양사 출신이 말하는 현미차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미를 진하게 달인 것을 차처럼 마셔 3~4회만 마시면 기적적으로 목숨을 건지게 된다.
이런 상태에서 장거리 여행은 곤란할 것이며 통변을 도와 변비를 해소시켜 주는 운동요법도 장시간 계속해서는 안 될 것이다.
그러므로 현미차는 수시로 마실 수 있으며, 이것은 건강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되는 것이다.
생혈, 조혈 작용이 약한 사람에게도 현미차는 생혈, 조혈 작용을 도와줄 수 있다.
그러므로 육식을 삼가고 동시에 현미차를 마시는 것이다.
현미차 만드는 방법 현미차를 만드는 방법은 1리터 크기의 주전자에 현미 1큰술, 물 1의 비율로 끓인다.
주걱으로 저으면서 연갈색이 날 때까지 끓인다.
걸쭉한 느낌이 들면 불을 줄여 천천히 끓인 후, 식힌 다음 걸러 냉장고에 넣어 두고 하루에 200ml 정도를 마신다.
사람의 체질에 따라 먹는 양이나 마시는 방법을 달리한다.
현미차를 마실 때는 감초, 결명자와 함께 끓여, 하루 2l 정도 마시는 것이 좋다.
현미차 만들기 현미차는 유기농 현미에 옥수수 차조, 들깨 등을 섞어 만들면 좋다.
현미는 벼에서 왕겨를 제거한 현미를 사용한다.
1. 우선 현미를 짙은 갈색이 될 때까지 기름을 두르지 않은 후라이팬에 살짝 볶는다.
2. 살짝 볶은 현미에 물 1홉을 부어 10분간 끓이면 물이 12,000cc가 된다.
3. 현미와 물을 모두 마신다.
4. 남은 물은 모두 마실 수 있지만, 현미 차를 끓이지는 말고, 재탕을 하여 위와 같이 마시는 것이 좋다.
(이왕 쓰는 물은 생수와 옥수수차로서, 재탕은 여러 번 할수록 좋다.) 현미차와 현미차를 마실 때는 현미와 물을 같은 비율로 끓인다.
★ 현미차 만드는 법 1. 기본재료: 현미 1홉, 물 8홉 2. 특별한 방법은 없다.
현미, 물, 미음을 각각 같은 분량으로 해서 끓인다.
(만드는 양은 위의 비율대로 만들면 된다.) 3. 현미차를 만들 때에는 현미를 볶는 과정에서 속껍질이 터지지 않도록 주의를 요한다.
4. 물을 끓이는 용기는 유리병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현미차를 마실 때, 위와 같이 만들어 두고 마시면 좋다.
– ★ 현미차 만드는 법 2 (2인분) 1. 기본재료: 현미 1홉, 물 8홉 2. 특별한 방법은 없다.
3. 현미차를 만들 때에는 현미를 볶는 과정에서 속껍질이 터지지 않도록 주의를 요한다.
현미차를 만들 때 주의할 사항 1. 현미차를 만들기위한 현미를 볶을 때에는 6~7알 정도 넣고, 씻을 때 겉껍질이 터지지 않도록 한다.
3. 현미차 물은 끓는 점이 약80도 정도 일 때 뚜껑을 열고 5분 정도 끓인다.
뚜껑을 닫고 끓인 물은 차로 마시거나, 식힌 후 마신다.
4. 현미차 끓이는 양은 위에서 만든 3가지 물의 양에 따라 조절한다.
<볶은 현미를 적당량 물에 타서 마시면 이 이상 좋은 茶는 없다.
현미차를 만들 때 주의할 것은, 반드시 볶은 현미로 만들 것이다.
1. 현미차를 마실 때는 볶은 현미로 먹는 것이 좋다.
2. 볶은 현미는 식히지 않고 식기 전에 마시는 것이 좋다.
3. 현미차를 만들 때에는 볶은 현미로 만들어야 하며, 현미차를 마실 때에는 하루에 한 번 볶은 현미로 만든 뒤, 식힌 후 마신다.
현미차를 만들 때에는 현미를 볶아 쓰면 된다.
4. 현미를 볶기 곤란한 경우에는 물 8홉에 볶은 현미 1숟갈(5그램)을 넣어 마셔도 되고, 볶은 현미를 끓는 물에 넣어 10분 정도, 식힌 후 마셔도 된다.
현미차 만드는 법 8 1. 기본재료: 현미 12컵, 끓는 물 8홉 2. 특별한 방법은 없다.
현미생식을 할 때 주의할 사항 1. 주의할 점: 밥을 지을 때는 현미 쌀을 사용해야 하고, 생식에는 현미쌀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현미 쌀을 볶을 때는 속껍질이 터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또한 위장이 좋지 않은 사람에게 더욱 좋지 않다.
2. 보통 생식을 만들 때, 현미 쌀을 볶은 후 생수 9홉을 부어 죽을 젓는다.
이 죽으로 된 발아생식을 3일 분량으로 나눠 먹으면 좋다.
3. 발아생식을 먹게되면, 현미 속껍질이 있는 부분은 제외하고, 씨눈 부분을 제외한 현미 전채를 먹을 수 있다.
4. 발아생식의 효과 1) 현미를 발아시키면 현미가 가지고 있는 영양분과 함께 다시 싹이 일어남으로 영양소의 손상을 막을 수 있다.
2) 불필요한 영양분을 몸밖으로 버리게 됨으로, 몸이 가벼워지고 피로를 쉽게 느끼지 않게 된다.
5) 발아생식을 할 때에는 5일 이상 불린 발아현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