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국수의 효능은 어떨까요?
오늘은 외국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회국수의 신비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음식문화도 발달되어 있어 다양한 재료를 가지고 회와 국수요리가 발달되어 있습니다.
특히 회는 회와 국수의 중간쯤 되는 회국수는 여름철의 별미로 많이 먹습니다.
이런 회국수는 어떤 효능이 있으며,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요?
먼저 회국수의 효능이 무엇일까요?
회국수는 우리가 흔히 먹는 국수 요리로써, 국수면 대신 건면을 사용한 요리입니다.
회국수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1. 멸치와 새우를 우려낸 육수에 회국수 고명을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한 후 잘 저어주면 됩니다.
2. 면기에 면을 넣은 후, 육수와 고명을 잘 섞어주면 맛있는 회국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회국수는 더운 여름에 먹으면 잃어버린 입맛을 찾아주고, 더위를 식혀주는 역활도 하는 여름철 별미가 되겠습니다.
회국수를 만드는 방법이 어렵지 않죠?
그렇다면 왜 여름에 회국수 먹는 것을 추천하는 걸까요?
1. 여름에는 입맛이 없고, 체력도 쉽게 떨어지곤 하는데, 이럴 때 국수로 원기를 회복하면 참 좋습니다.
2. 한 젓가락 먹다 보면 입안이 즐거워지고, 건강해집니다.
특히나 더운 여름에 먹으면 더 좋습니다.
회국수는 간장양념이 맛있어야 맛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음식이 많이 싱거운 경향이 있습니다.
회국수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지면서, 회와 국수를 혼동하는 사람들이 많이 지고 있습니다.
회와 국수, 어떻게 구분 지을 수 있을까요?
우선 육수에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흔히 볼 수 있는 물회 국물을 살펴보겠습니다.
물회에는 보통 횟감과 얼음, 물이 들어가 있죠.
이것을 육수가 아니냐고 되물을 수 있겠지만, 횟감과 물이 들어가 있는 것은 육수입니다.
물회에 들어가는 횟감은 생선 살이며, 물회에 들어가는 물은 생선 육수나 생선 살과 삶은 소면입니다.
그리고 회는 생선 살을 먹을 때 함께 먹는 부위 입니다.
그렇다면 회국수의 효능은 어떨까요?
양념장: 간장과 설탕, 참깨, 참기름, 고추가루, 후추가루, 쪽파 등을 넣습니다.
그러나 이 양념장은 회국수를 만들 때 2번 밖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참기름은 고소한 맛을 담당하고, 고추가루는 매콤한 맛을 담당해 요리에 풍미를 더합니다.
후추는 독특한 향이 느껴질 수 있지만,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쪽파는 회국수를 먹을 때 국수에 간을 맞추는 역활로 넣고, 매운 것을 잘 못 먹는 사람들은 쪽파를 빼기도 합니다.
조선시대부터 회국수를 먹었는지에 대해서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제시대 때 회국수는 대중적인 음식으로 자리잡은 것으로 보입니다.
회국수는 6.25 전쟁이 끝난 후 냉면과 더불어 대중적인 음식으로 정착했고, 현재는 더운 여름에 먹는 별미 음식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렇다면 회국수의 효능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 주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일까요?
먼저 회국수면은 건면이어야 합니다.
면이 생면이거나 냉국수면(국수)처럼 쫄깃하지 않고 잘 끊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육수가 싱겁다면 양념장을 조절할 줄 알아야 합니다.
양념장은 보통 2가지가 사용됩니다.
간장양념과 초고추장 양념입니다.
그러나 초고추장 양념은 새콤달콤한 맛으로써, 그냥 먹어도 좋지만, 회국수를 비벼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회국수를 먹을 때 면과 양념장을 잘 비벼야 맛있습니다.
1. 회를 먹으면 기운이 회복되고, 체력이 좋아집니다.
회는 단백질과 비타민A, 필수 아미노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단백질 보충에 좋은 음식이며, 회는 여름에 땀을 많이 흘리거나 소모된 기력을 보해주는 음식입니다.
2. 회 국수는 여름에 입맛이 없을 때 입맛을 돋아주고, 잃어버린 입맛을 찾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3. 회 국수는 몸이 찬 사람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여름철에 몸이 차거나 배탈이 잘 나는 사람에게는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회 국수를 먹으면서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그것은 회 국수에 기생충이 있다는 것입니다.
회 국수를 만들 때 회를 먹으면 기생충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이상의 내용을 주의해서 회 국수를 만들면, 더 건강하고 맛있는 회 국수를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육수는 간장과 설탕, 참기름을 넣어서 만들었다면, 더 좋은 육수의 맛을 느낄 수 없습니다.
육수의 육수를 만들 때는 생선의 살과 멸치를 우려낸 국물이 좋습니다.
생선의 살과 멸치를 우려 낸 육수에 생선 간을 하거나, 생선의 살과 멸치를 우려낸 국물에 간장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회국수의 고명은 보통 계란 지단, 당근, 오이, 김 가루, 회, 참깨, 해초, 회 양념장 등을 넣습니다.
그러나 회 국수에 들어가는 고명 중 계란 지단, 김 가루, 참깨, 회 등은 꼭 넣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계란 지단은 회 국수의 고명 중 가장 중요한 재료이기에, 꼭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회국수 고명을 넣는 순서가 있습니다.
2. 간을 맞추고 난 후 참기름을 1스푼 넣고, 고추가루, 깨소금, 후추가루도 넣어줍니다.
3. 잘 비벼서 먹습니다.
그래야 회 국수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