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각김치 총각김치에는 베타카로틴, 칼슘, 비타민C 등이 풍부하다
특히, 요즘처럼 쌀쌀한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그때 면역력을 높여주는 총각김치는 먹을 수록 건강에 좋은 음식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총각김치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면역력 향상, 항산화작용 총각김치의 재료인 배추는 알리신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면역력을 높이고 항산화 작용에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평소에 자주 드시면 감기와 같은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면역력이 약한 분들은 감기 걸리기 쉬운데요.
이때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좋은 음식인 총각김치는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총각김치의 비타민C는 사과의 20배가 넘을 정도로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이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은 물론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비타민C가 풍부한 총각김치는 감기 예방은 물론이고 체력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총각김치에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 역시 노화예방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겨울철 감기예방과 체력향상에 좋은 음식인 총각김치를 꾸준히 드시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감칠맛이 나는 멸치젓을 넣은 총각김치는 멸치에서 나오는 타우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새우젓을 넣은 총각김치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항산화 작용을 도와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가 풍부한 총각김치는 평소에 꾸준히 드시면 감기 예방과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변비예방과 다이어트 변비가 있는 분들은 평소에 총각김치를 자주 드시면 변비 예방과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총각김치의 비타민C 성분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우리의 고민중 하나는 변비가 아닐까 싶은데요.
변비가 있는 분들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총각김치는 변비를 예방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총각김치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장을 깨끗하게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이 베타카로틴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고,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혈관이 노화되는 것을 예방합니다.
재료: 배추3통, 무1개, 쪽파150g,갓150g,미나리150g,고추가루3컵,마늘2컵,생강30g,새우젓1컵,멸치액젓1컵,소금1컵:물10컵 찹쌀풀 1컵:찹쌀가루12컵,물1컵 양념:천일염,간수,새우젓1컵,멸치액젓1컵,고춧가루1컵, 다진마늘1컵 만드는법: 1.총각무는 작고 단단한 것으로 선택하여 손질한다.
2.무는 길게 반으로 갈라서 0.5cm 두께로 반달썰기한다.
3.쪽파와 갓은 다듬어 씻어서 길이 4cm 정도 길이로 썰어주고 미나리와 쪽파는 깨끗이 씻어서 3cm 길이로 썬다.
4.고추가루에 물을 넣고 개어서 불려준다.
5.마늘과 생강을 곱게 갈아준다 6.새우젓은 국물을 꼭 짜서 건더기는 걸러내고 국물만 준비한다.
7.양념을 볼에 개어서 무와 고춧가루를 넣고 버무려 준다.
8.쪽파와 갓을 넣고 버무려준다.
9.마지막으로 버무려 넣고 간을 본 다음 싱거우면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찹쌀풀을 넣으면 더 맛있습니다.
10.절여진 배추를 흐르는 물에 3번 정도 씻어준다.
총각김치 총각김치에는 베타카로틴, 칼슘, 비타민C 등이 풍부하다.
특히 비타민C는 귤이나 레몬보다 5~8배 가량 많이 들어 있다.
비타민C는 우리 몸 속에서 신진대사를 촉진하기 때문에 겨울철에 섭취하면 좋다는 이점이 있다.
또한, 총각무에는 양배추의 약 3배에 달하는 비타민U가 들어있다.
또한,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항산화, 노화방지에도 탁월하고, 또한 메치오닌, 시스틴 등 인체에 필수불가결한 지방산은 푸른 잎 채소와 거의 같은 만큼 풍부하다고.
이외에, 총각김치에 들어가는 부재료 중 쪽파, 갓, 미나리는 각종 비타민 함량이 아주 풍부한데, 특히 쪽파는 비타민A, B1, B2, C 등이 풍부하다.
▷비타민C는 우리 몸에 필요(必要)한 양만큼 손쉽게 섭취할 수 있는 물질이 아니다.
우리 몸에 필요한 물질이기 때문에 정제(錢劑)로 된 것보다는, 제철(週年)에 나는 과일이나 야채로 섭취를 해야만 비타민C가 우리 몸에 충분하게 공급된다.
▷비타민C는 수용성(受溶性)이란 특성 때문에 부족할 경우에 몸에 쌓이지 않고 소변(排尿)으로 배출되어 우리 몸에는 부족한 만큼 흡수가 된다.
또한, 지용성(脂溶性)이기 때문에 기름에 조리하는 것보다, 날것으로 섭취해야 흡수율도 좋고 섭취도 더 잘된다.
▷비타민C를 적정량 섭취하면 큰 거부감이 없이 우리 몸에 필요한 물질로 받아들이게 된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