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방울토마토의 리코펜을 생으로 섭취할 것이라면 올리브유를 넣고 조리하도록 한다



만약 방울토마토의 리코펜을 생으로 섭취할 것이라면 올리브유를 넣고 조리하도록 한다


만약 방울토마토의 리코펜을 생으로 섭취할 것이라면 올리브유를 넣고 조리하도록 한다

1. 방울토마토의 효능.
방울 토마토는 영양을 균형 있게 갖춘 슈퍼푸드입니다.

방울토마토의 대표적인 효능이다.


또한 방울토마토의 루틴 성분은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

– 노화 방지.
방울토마토의 리코펜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물질로 노화를 방지하고 장수에도 영향을 준다.

– 다이어트.
– 정력 증진.

– 기타.
2. 방울토마토의 영양성분.

방울토마토의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100g 기준으로 열량은 약 29kcal이다.

수분 92.6g, 단백질 1.1g, 탄수화물 3.9g, 지방 0.8g, 나트륨 2.3mg, 콜레스테롤 0(mg).


방울토마토의 100g 기준으로 영양성분을 보면, 열량은 29.4kcal, 단백질은 1.1g, 지방은 0.8g, 나트륨은 2.3mg이다.

즉, 방울토마토의 100g 기준 영양성분은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각각 1.1g과 0.8g으로 가장 많고, 지방이 2.3g으로 많이 들어있는 편이다.
즉, 방울토마토의 100g기준 영양성분은 단백질 1%, 지방은 7%, 탄수화물이 77%로 구성돼 있으며, 지방의 구성비율이 생각보다 높아서 적게 먹어 포만감을 얻으려는 사람들에게 다소 적합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4. 방울토마토 보관법.
방울토마토의 보관법을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 방울토마토의 보관은 랩에 싸서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다.

– 또한 방울토마토의 보관온도가 10도 이하로 내려갈 경우에는 냉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냉장고 과일칸에 보관하도록 한다.
– 방울토마토의 적정 보관일은 3일이다.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0~2도의 냉장온도에 넣어두거나 진공 포장을 한 상태로 냉장 보관해야 한다.

6. 방울토마토의 먹는 방법.


방울토마토의 먹는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 방울토마토의 먹는 방법은 생식이다.

그러나 생으로 먹기 힘든 경우에는 열을 가한 후 섭취하도록 한다.
– 방울토마토의 생식은 리코펜이 열에 약하기 때문에 생으로 먹기가 힘든 경우에는 열을 가한 후 리코펜의 흡수를 더 잘되게 하기위해서 생식을 하는 것이 좋다.

– 방울토마토의 생식은 100g당 29.4kcal로 열량이 매우 낮다.
즉, 생식을 할 경우 1인 분량으로 방울토마토를 먹었을 경우 100g당 24.4kcal의 열량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생식을 먹었을 경우 포만감이 높아져서 과하게 먹지 않게 된다.
– 방울토마토의 리코펜은 지용성 영양소이라서 기름과 함께 조리했을 때 흡수가 잘된다.

토마토가 공복에 소화되기 힘들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공복에 토마토를 섭취할 것이라면 갈아서 음료로 섭취하거나 주스나 샐러드 등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방울토마토의 보관을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 방울토마토의 보관은 하루정도 밖에 두었다가 먹는 것이 가장 좋다.

– 그러나 보관이 어렵다면 지퍼 백에 키친타올을 깔고 토마토를 넣은 뒤 랩으로 공기를 차단하여 냉장 보관하면 된다.
– 냉장 보관일은 3일이다.

만약 방울토마토의 리코펜을 생으로 섭취할 것이라면 올리브유를 넣고 조리하도록 한다.
– 또한 조리 시 너무 오래 조리하면 지용성 비타민의 흡수율이 떨어질 수 있다.

따라서 방울토마토의 리코펜을 생으로 먹을 경우 비타민의 흡수율을 위해서는 생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가열이나 기름에 같이 조리하는 것이 좋다.
– 방울토마토의 리코펜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조리 시 토마토를 너무 오래 가열하면 비타민의 흡수율이 떨어진다.

이럴 경우 복통이나 설사 등을 유발 할 수 있어서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