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박김치의 재료 나박김치에 들어가는 재료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영양 전문가가 추천하는 나박김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나박김치에 대한 정의입니다.
나박김치 무, 배추 등을 적당한 크기로 썰고 절여서 국물을 버린 후 고춧가루, 마늘, 생강, 파, 배, 사과, 양파 등을 넣고 버무려 간을 맞춘 다음 맑은 국물만 밭아 즐기는 김치.
다음은 나박김치에 들어가는 무, 배추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무는 1m 이상의 것으로 몸이 작고 단단한 것이 좋으며, 윗부분에 푸른 부분과 잎을 잘라내고 무청은 무보다 짧지 않게 자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배추는 속이 꽉 차고 통통한 것이 좋으며, 줄기는 연백상이고 잎은 녹색 잎을 가진 것이 좋다고 합니다.
나박김치가 맛있는 이유는 무, 배추 이외에 고춧가루, 파, 마늘, 생강, 고추씨, 청각, 미나리 등 10여 가지 이상의 재료가 들어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무의 효능 1. 위장기능 강화 비타민 C와 비타민C의 함량이 많아 소화 작용을 돕고, 점막을 강하게 만들어 면역력을 높일 수가 있다고 합니다.
3. 간기능 향상 무의 뿌리 부분에는 비타민C와 디아스타아제라는 효소가 있어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혈관을 정상적으로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4. 니코틴 해독, 니코틴을 해독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변비 예방 무에는 탄수화물 분해효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소화기능을 촉진시켜 주며,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에도 좋다고 합니다.
2. 변비 예방 배추에는 식이섬유가 많아 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를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3. 소화 기능 향상 배추에는 디아스타아제라는 소화효소가 들어 있어 소화를 촉진시켜 준다고 합니다.
4. 피로회복 배추에는 철분이 풍부해 몸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무, 배추 외에 나박김치에 들어가는 다른 재료들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양파는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위와 장의 점막을 자극하여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 작용을 돕는다고 합니다.
영양 전문가의 나박김치 맛 평가 이번에는 김치 전문가가 추천하는 나박김치의 맛 평가입니다.
먼저 무 맛 평가입니다.
무는 크기가 너무 크지 않고, 모양이 일정하고, 무청이 달려있지 않은 게 좋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배추 맛 평가입니다.
김치 전문가가 추천하는 맛있게 담그는 방법 이어서 다음은 나박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박김치의 재료 나박김치에 들어가는 재료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나박김치 맛 평가 이번에는 김치 전문가가 추천하는 나박김치의 맛 평가입니다.
김치 전문가가 추천하는 맛있게 담그는 방법 이번에는 김치 전문가가 추천하는 나박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박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1. 무를 손질한다.
무의 껍질은 벗기고 얇게 나박썰기로 썬다.
무는 길이를 1m 이상으로 자른 다음, 가로로 4등분, 세로로 4등분 하여 썬다.
2. 배추는 속이 꽉 차고 진녹색을 띠며 잎이 밝은 녹색을 띠는 것을 고른다.
배추는 길이로 4등분하여 썬 다음, 잎이 넓은 부분은 반으로 가른 다음, 반쪽을 14길이로 자른다.
3. 손질한 무와 배추에 썰어놓은 무청을 각각 넣는다.
4. 3에 고추씨를 넣는다.
5. 4에 고추가루, 마늘, 생강, 진젓, 청각, 미나리 등을 넣어 버무린다.
6. 5에 소금, 물을 넣고 무와 배추를 넣고 버무린다.
7. 절인 배추를 물에 헹군 다음,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8. 물에 소금을 풀어 간한다.
9. 절인 배추에 8의 소금물을 붓는다.
10. 배추의 줄기 부분에 45정도 소금을 뿌려 2~3시간 절인다.
11. 소금물에서 절이는 동안, 나머지 물을 조금씩 부어가면서 소금기가 엷어지게 한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