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밀차는 항상 복용하면 정신이 맑아지고 집중력이 좋아진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외국 학계에서 입모아 칭찬하는 메밀차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로 마실 때도 구수하고 맛좋은 메밀차를 마시면 더욱 좋습니다.
메밀차는 우수한 단백질 식품이며, 비타민 B2와 전분, 펜토산이 듬뿍 들어 있습니다.
메밀차의 효능 – 간기능 개선 및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메밀차는 몸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해독해주고 열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어 각종 열기를 해소해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또한 소화를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과음, 과식 후 마시면 좋습니다.
메밀차는 수험생 건강에도 좋습니다.
메밀차에 다량으로 함유된 글루타민산과 아스파라긴산 등의 성분은 숙취해소에 좋고, 특히 녹차와는 달리 성질이 평이하여 체질에 관계없이 누구나 마셔도 좋습니다.
메밀차 먹을 때, 몸이 찬 사람은 소화도 잘 안 되고 장이 좋지 않아서 고생합니다.
특히 아스파라긴산, 글루타민산, 콜린, 비타민, 식물성 플라보노이드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약리적으로도 좋은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메밀차는 혈압을 내리고 두뇌활동을 활발하게 한다.
메밀차는 열을 내리고, 두통을 없앤다.
메밀차는 항상 복용하면 정신이 맑아지고 집중력이 좋아진다.
3개월 정도 복용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1. 혈압을 조절해준다.
4. 정력을 증강하고 기운을 북돋아줍니다.
5. 변비에 좋습니다.
7. 항산화 작용이 있습니다.
8. 노화방지 작용이 있습니다.
10.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 먹는 방법과 효능에 대하여는 메밀차를 많이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되고,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은 메밀차를 삼가는 것이 좋다.
몸이 아플 때 메밀가루를 물과 함께 반죽하여 환부에 붙이고 베실로 싸매주면 증상이 완화됩니다.
이런 것은 효모의 작용으로 생긴 것입니다.
메밀차 마실때 주의 사항 – 위장이나 원수는 따뜻해야 소화가 잘 되는데, 찬 기운의 메밀은 소화기능이 약하고, 설사가 나기 쉽습니다.
항상 복부와 배를 따뜻하게 해주고, 음식도 위의 소화를 잘되게 하는 식품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은 대체로 찬 식품이 많은데, 평소에는 몸 안에 쌓인 찬기운을 없애기 위해 찬 음식을 먹고, 더운 기운이 위장에 있을 때에는 따뜻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메밀은 특히 몸이 찬 사람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몸이 찬 사람이 메밀을 먹으면 소화불량과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메밀차 마시는 방법 1. 껍질째 먹는 것이 몸에 제일 좋습니다.
2. 오랫동안 꾸준히 마셔야 좋습니다.
차를 마시는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피로감을 호소하는데는, 상시 많은 양의 차를 자주 마시기 때문입니다.
또한 메밀은 산성이 강한 식품이어서 치아와 뼈조직의 구성성분인 칼슘과 결합하여 치아가 약하고 시린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작용을 합니다.
3. 공복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메밀차는 몸에 좋은 영양분이 가득하여 공복에 마셔도 좋은 건강음료입니다.
특히, 공복에 마시면 흡수가 빠르고, 영양분이 세포 사이에 전달되기가 쉬워 좋습니다.
4. 단 아침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5. 마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어떤 방법으로 마셔도 좋습니다.
다만, 차게 해서 마시는 것이 건강에 더 좋습니다.
7. 마실 때 설탕을 약간 타서 마셔도 좋습니다.
(단, 설탕을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우려서 마시기보다, 우려낸 메밀을 조금씩 넣고 우려서 마시면 맛이 더 부드럽고 좋습니다.) ※ 마시는 방법과 효능은 개인차가 있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