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도복숭아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변비나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학계에서 입모아 칭찬하는 천도복숭아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천도복숭아는 가을의 대명사처럼 알려져 있지만 사실 사계절 재배가 가능합니다.
다만 우리나라의 날씨가 따뜻하기 때문에 겨울을 난 나무에서 수확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먼저 천도복숭아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천도복숭아 효능 1. 피부노화 방지 복숭아에는 아미노산과 유기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들 성분들은 피부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피부 세포의 염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콜라겐, 엘라스틴 등 피부 탄력을 유지하게 해주는 성분이 풍부히 들어있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 시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의 미백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변비 개선 복숭아에는 섬유질과 수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중에 펙틴 성분은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 예방과 개선에 좋습니다.
또한 복숭아의 식물성 섬유와 펙틴은 장을 부드럽게 만들고 보호해주기 때문에 매일 아침, 저녁에 섭취하면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이들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줍니다.
또한 복숭아에는 소염, 진통 및 항산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 C, 비타민 E, 베타카로틴, 아연, 엽산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성분들이 체내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막아줘 소염 작용을 합니다.
5. 피로회복 복숭아에는 구연산과 사과산 등의 유기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구연산은 레몬, 바나나, 포도, 매실, 브로콜리 등에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식물에 풍부한 유기산들의 성분들이 몸속에 있는 피로 물질을 제거하고 기력을 보충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6. 면역력 강화 복숭아는 비타민 A를 비롯한 각종 비타민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E 성분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유지시켜주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에 쌓여있는 활성산소들을 없애주기 때문에 면역력 향상에 좋습니다.
또한 복숭아에 풍부한 비타민 B1이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고 보습효과를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B2는 피부의 염증을 진정시키고 색소 침착을 막아주기 때문에 피부를 보호하고 미백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9. 숙취해소 복숭아에는 아스파라긴산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아스파라긴산은 피로 회복에 큰 도움을 주며 간장의 기능을 활발히 해주고 아세트알데히드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아스파라긴산은 간 기능을 정상화하는데 좋습니다.
간은 해독작용을 담당하는 기관입니다.
아스파라긴산은 간에 좋은 성분으로 잘 알려졌습니다.
따라서 복숭아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아스파라긴산 성분이 간의 기능을 활성화해주고 숙취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중에서도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백도 품종을 많이 재배합니다.
백도는 황도에 비해 과육이 부드럽고 맛이 좋습니다.
천도복숭아를 처음 접한 사람은 크기가 작은 것을 생각하지만 단단하여 보관과 먹기가 불편한 것이 단점이며 과육이 단단해 보존기간이 짧은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백도품종도 당도가 높으며 크기도 크고 저장 기간도 몇 년씩 보존할 수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변환되어 면역력을 강화해 줍니다.
또한 구연산은 레몬, 바나나, 포도, 매실, 브로콜리 등에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로 물질을 없애주고 기력을 보충해 줍니다.
6. 혈액순환 천도복숭아에는 여러가지 비타민 성분들이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혈관 내에 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해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성분은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펙틴 성분은 식이섬유로 장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장의 운동을 촉진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8. 다이어트 천도복숭아에는 다양한 비타민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특히 100g에 비타민A가 46μgRE로 많은 양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좋고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그러나 열량이 낮아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천도복숭아 부작용 천도복숭아는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천도복숭아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변비나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천도복숭아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천도복숭아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천도복숭아는 수분이 많아서 보관하기 여간 까다로운 과일이 아닙니다.
냉장고보다는 상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오래도록 먹을 것이라면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